'은토', '김달우' [아틀란티카 히어로즈 OST : 위험한 계절]
넥슨이 서비스하고 엔도어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아틀란티카 히어로즈'가 많은 대중의 관심 아래 8월 18일 정식 출시를 마쳤다. '아틀란티카 히어로즈'는 아틀란티스의 비밀을 풀어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액션 역할 수행 게임(RPG)이다.
이미 CBT 때부터 높은 게임성만큼이나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낸 것은, 인트로 화면에 흐르는 한 음악이었다. 음악이 너무 좋아서 끝까지 듣고 싶어 한참을 넘어가지 못했다며 곡명과 가수에 대한 문의들이 쏟아졌다. 그리하여 기다림에 부응하기 위해 예상보다 이른 시일 내에 주제곡을 포함한 OST를 선보이게 되었다.
'아틀란티카 히어로즈'의 음악은 게임 음악 대상 수상 이력을 가진 '김달우'의 프로듀싱으로, 전체 곡이 주제곡의 테마 라인을 차용한 것이 특징이다. 차분히 앨범 전체를 들으며 곡마다 숨겨진 테마 라인을 찾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게임 음악으로서는 다소 시도해보기 드문 우울하고 깊은 감성인 '지독하게 돌아선 사랑'이라는 주제라, 이러한 감성이 하나로 연결된 앨범을 만들어보고 싶었다는 것이 '김달우' 프로듀서의 답변. 또한, 인디 밴드 활동을 비롯해 영웅의 군단 '꽃 구름'과 메이플스토리의 다수 앨범에 참여한 보컬 '은토'가 작사와 가창을 함께 맡았다. 평소 귀엽고 발랄한 노래를 주로 불렀던 그녀의 새로운 변신으로, 한편의 뮤지컬처럼 드라마틱하게 펼쳐진 진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서정적인 느낌을 담기 위해, 독일 Frankfurt/Oder에서 70인조 'Brandenburg Symphony'와 오케스트라 협연을 한 것도 주목할만한 점이다. 수많은 인원이 녹음 시작 전 곡에 대한 설명을 경청하고, 음표 하나하나에 감정을 싣는 모습이 무척 고맙고 감명 깊었다고. 커다란 서사를 뒷받침한 31곡이 담긴 정규 앨범은, 듣는 동안 당신을 어딘가로 멀리 데려다 놓을 것이다.
Produced by NDOORS
Music Produced by 김달우
Published by NECORD, NEXON KORE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