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는 '오리엔탈쇼커스'(이하 '오쇼')가 9월 20일 그들의 첫 번째 음악 여정을 담은 셀프 타이틀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오쇼'는 5장의 싱글을 발표하며 2016 케이루키즈 선정, 펜타포트 락 페스티발 2년 연속 출연, KBS TOP 밴드 시즌3에서 활약해온 팀으로, 보컬 '김그레', 트럼본/건반/작곡 '김현경', 트럼펫/하모니카/작곡 '김여레', 재기발랄한 3김 여성멤버와 4명의 듬직한 남자 멤버(장철호, 한영광, 조진성, 김기원)들이 이끄는 특이한 구성의 7인조 혼성 그룹이다.
2014년 스카/레게 장르를 표방하며 시작한 '오쇼' 멤버들은 제주도 여행 중에 [겟스페이스]에서 기획된 '사우스카니발'과 '넘버원코리안' 조인트 콘서트의 오프닝 무대를 서게 되었고 '루비레코드' 관계자를 만나게 되어 계약을 앞둔 무렵, 음악적 견해 차이로 보컬 멤버의 탈퇴와 녹음 중 드럼멤버의 탈퇴라는 위기를 겪게 된다. 하지만 새로운 보컬 '김그레'의 영입과 '김영수(같은 회사 소속 '서울리딤슈퍼클럽'의 멤버이자 '타틀즈', '무중력소년'으로 활동중인 실력파)'를 프로듀서/퍼커션 주자로 맞이하며 '눈감으면', 'Beautiful Day', 'Rosy Cheeked', 'Puzzle' 등 꾸준한 싱글 작업과 크고 작은 무대를 통하여 밴드의 이미지를 확고히 다지며 정규 앨범 작업을 해왔다.
기존의 브라스 밴드 사운드에 다재 다능한 일곱 명의 멤버가 직접 연주한 하모니카/플룻/하몬드오르간 등 다양한 음색의 악기가 추가된 이번 앨범을 통하여 '오쇼'의 음악은 한 단계 진화하게 되었다. 그 결과, 앨범 색깔은 전체적으로 '레트로 시티 팝'을 표방하며, 레게/스윙/로큰롤/리듬앤블루스를 모두 포섭하여 다양하고 풍부한 그러면서도 조화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브라스 리듬이 듣기 좋은 연주곡 'Be With You'를 시작으로 후렴구가 인상 깊은 스윙 리듬의 'Swing With Me', 썸 타는 남녀 사이의 묘한 감정을 담은 유니크한 사운드의 '정체공기', 이전 곡들과는 다른 재즈 발라드를 들려주는 'Blind', 아시아 퍼시픽 하모니카 페스티발 독주부분 3위 멤버 김여레의 크로메틱 하모니카 솔로가 인상 깊은 'Fall Into Step'를 지나 원 테이크로 녹음이 진행된 어쿠스틱 팝 넘버 '자연스럽게'까지 기존의 발매되었던 싱글과 신곡들로 구성된 열 곡의 특별한 앨범이 만들어졌다.
7인조 혼성 브라스 밴드 '오쇼'가 들고온 재기 발랄한 '레트로 시티 팝' 사운드가 가득 담긴 정규 1집으로 새로운 신인에 목말라하는 리스너들이 흥미로운 기대감을 가지게 되지 않을까! '오쇼'는, 9월 24일 저녁 7시 홍대 [에반스라운지]에서 정규 1집 발매 기념 공연을 가지며, 예매는 인터파크와 네이버 예약에서 가능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