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ERIA', '은토' [메이플스토리 OST : Secret Stories]
메이플스토리는 MORPG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장르로 전 세계 92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약 3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가입된 성공한 넥슨의 게임 중 하나다. 'Secret Stories'는 할로윈 시즌에 맞춰 등장한 해외 콘텐츠로서, 미스터리한 사건을 시작으로 메이플스토리에 숨겨진 이야기를 발견해나가게 된다. 단 한 번의 선택으로 운명이 결정지어지는 제한된 시간. 눈을 떴을 때 우리는 어떤 결말에 도달해 있을까?
01. 얼어버린 마음 (Frozen Heart)
Score Writer : 채하나
A/E Guitar : 성상민
keyboard & Piano : 채하나
눈 덮인 한 마을에 거대한 눈보라 괴수가 나타나 주민들은 두려움에 빠지고, 그 흔적을 쫓던 도중 사냥꾼 소녀 '빗시'를 만나게 되면서 시작되는 음악이다. 설경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눈이 부실 정도의 새하얀 아름다움을 보여주지만, 작곡 당시 가장 신경 쓴 것은 고립된 괴수 '눈의 아이'의 슬픔과 고독함이다. 눈이 내리는 차가운 이미지는 차분한 건반으로, 사람들에게 외면당하는 소년의 쓸쓸한 모습은 첼로와 기타의 따뜻한 음색으로 감정을 시각화했다. 또한 곡의 후반부에 여린 소녀의 목소리로 잔잔히 스며드는 슬픔을 극대화한 것이 인상적이다.
02. 혼돈의 그림자 (The shadow of chaos)
Written by 김가해
keyboard & piano 김가해
Guitar 성상민
제한된 시간 내에 단 하나의 선택을 해야 할 때, 혹은 주변 인물들과 갈등에 빠질 때의 심리를 표현한 곡이다. 전반적으로 짧은 패턴에 하행하는 아르페지오가 반복을 이루며 극적인 긴장감을 자아내고 있다.
03. 사신의 환영 (Greeting of The Death Angel)
Written by 김달우, 김가해
Synthesizer 김달우
Piano 김가해
처음 사건을 접하고, 이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음산한 기분을 경험할 때에 듣게 되는 음악이다. 자신의 죽음을 잊은 채, 이승으로 온 목적마저 잃은 한 소녀의 방황. 그 과정에서 사신과의 만남을 어둡고 몽환적인 분위기로 표현했다. 기괴한 피아노 멜로디, 음산한 신디사이저 Soundscape, 육중한 퍼커션이 으스스한 기분을 들게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