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최초의 다큐멘터리 영화 <무현, 두 도시 이야기>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이 영화는 가장 '시적인 가사'를 쓴다는 평을 받는 싱어송라이터 '조동희'가 맡았다. 작사가이자 자신의 노래를 만들어 부르는 가수이자 영화에 음악을 입히는 일을 즐겨하는 그녀의 이번 선택은 어쩌면 남들이 모두 피하는 일이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정치적이기보다는 인간적이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당선 전 모습을 통해 실패와 다시 일어서는 희망의 모습등을 담은 휴먼 다큐멘터리.
시대의 락커 '전인권'이 타이틀 곡 "걱정말아요 그대"를 다시 불러주었고,타고난 기타리스트 '신윤철'이 어쿠스틱 기타로 그의 이야기를 함께 해 주었다. 아름다운 선율의 클래식 기타는 '배영경'이,고급스러운 피아노는 '유승호'가,든든한 베이스는 '송미호',각종 타악기는 '손원진'이 맡아주었다. '전인권'과 '조동희'가 함께 부른 "걱정말아요 그대" 듀엣버젼은 영화 내에서처럼 우리의 감정을 흔들며, 특히 '새로운 꿈을 꾸겠다 말해요' 하며 읇조리는 '전인권'의 낮은 목소리버젼 보너스 트랙은 이 앨범의 백미이다.
Music Directed By 조동희
Acoustic Guitar-신윤철(걱정말아요,그대)
Classic Guitar-배영경
Piano-유승호
Bass Guitar-송미호
All drums-손원진
Recording engineer-노희철
Mixing&Mastering engineer-허성혁
Recording studio-SoundSolution
All arangement by 조동희
(Except ' 노란전시관''사계절''원명의 기억'-배영경, /걱정말아요,그대(track11)-전인권)
*사계절
작사,작곡-조동희
*노란전시관
작곡-배영경
*걱정말아요,그대
작사,작곡-전인권
* 합창-유승호,배영경,송미호,송원진,조민구,김선아,조동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