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관웅' - [Romance Of God]
"복음이 우리를 놀라게 하는 점은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죄인이며,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하나님께 사랑을 받고 있음을 선포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패륜적인 탕자가 아버지의 품을 떠남으로 겪게 된 필연적인 절망을 후회하며 아버지 앞에 나왔을 때, 탕자의 아버지는 단지 아들을 용서만 해 준 것이 아니었습니다. 자신의 상속자에게만 허락하는 의복과 반지와 신을 조건 없이 다시금 내어 주었던 것은 용서보다 더 큰 사랑입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아들에 대한 사랑의 크기를 입증이라도 하듯 가장 패륜적인 죄인을 위해 '가장 성대한 Party'를 배설했다는 이해할 수 없는 사랑의 이야기가 "Romance of God"의 영감을 주었습니다. (눅15:22~24절)
하나님 아버지 안에는 "기쁨"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내 원수의 목전에서 큰 잔치 상을 배설해 주시는 선한 목자"라 다윗은 고백했습니다. (시23:5절) 주인께 받은 달란트로 충성되이 섬긴 종들을 위해서도 '허락받은 주인의 즐거운 잔치'가 있었습니다. (마25:21절) 심지어, 예수님은 죽음의 독잔 앞에서도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해 십자가를 참으셨다고 성경은 선포하고 있으며 (히12:2절), 우리 모두가 고대하는 다시 오실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도, 성경은 [어린양의 혼인 잔치]로 인류 마지막 드라마의 막이 내려질 것이라 예언되어 있습니다. (계 21:2절)
기쁨! 자유! 하늘과 땅, 축복과 저주, 생명과 죽음의 '신성한 교환'이 이루어 진 어린양의 십자가! 그것은 '하나님의 열애' "Romance of God" 이었던 것입니다. 어떤 이에게 십자가는 장식용 목걸이일 뿐이요, 유대인들에게는 홀로코스트의 상징물이며, 또 다른 어떤 이들에게는 불필요할 정도로 많은 ‘밤 거리의 네온 사인 정도의 의미’요, 어떤 성도들에게는 슬픔과 사명의 상징물일 것입니다. 그러나 복음의 정수는 십자가 그것은 더 크거나 더 작아질 수 없는 완전한 하나님의 사랑! 바로, "Romance of God"임을 함께 노래하고 싶습니다. 기억합시다! 어린양의 보혈은 흘려졌고, 지성소의 휘장은 찢어졌으며, 율법과 종교의 사슬은 "이미" 끊어졌습니다! "십자가로 보이신 'Romance of God!' 그 사랑이 날 춤추게 하네!" - 작은 종 천관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