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왜 혼자인가.
모든 솔로들에게 던지는 순수한 물음!
‘너는 말도 하고, 숨도 쉴 줄 알고, 똥만 잘 싸는데 왜? Whw Why Why?’
“정말 순수한 물음에서 시작됐죠. 사지 멀쩡한 친구들인데 왜 항상 솔로인지 궁금했거든요” 콧수염유치원 홍현규는 솔로송 가사 탄생의 시작을 이렇게 설명했다.
‘유치원’ 이라는 밴드명처럼, 순수한 물음으로 써 내려간 직설적인 가사는 그 의도와 달리 뭇 솔로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기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발매 전 모니터링에 참여했던 다수의 동료 뮤지션들은 “솔로들을 두 번 죽이는 막말 대잔치다” 혹은 “이건 노래가 아니라 지나친 조롱이다” 라며 솔로송을 입 모아 비난했다.
하지만 곡 자체에 대한 이야기는 조금 다르다. 트랜스코어 밴드 ‘신스네이크’의 기타리스트 ‘김재민’의 락킹한 일렉기타 리프와 타이트한 드럼 플레이는 곡의 구성을 탄탄하게 받쳐주고 있으며, 특히 슈퍼스타K 4 출신 실력파 CCM 래퍼 ‘Banzo AKA 김진현’ 의 맛깔스러운 랩이 더하여 져 곡의 발랄함과 즐거움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의도가 어찌 되었건 이번 곡으로 ‘솔로 학살자’ 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는 것 아니냐며 너스레를 떠는 콧수염유치원 홍현규의 모습에서 재기발랄한 밴드의 정체성과 앞으로 발매될 곡들의 방향성을 조심스레 예측해 볼 수 있다. 솔로들 보다는 솔로 주변인들의 애창곡이 되었으면 행복할 것 같다는 콧수염유치원의 순수한 바람이 현실로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모놀로그 도미토리 레이블 대표 / 김진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