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원 코리아 – 안성준 / 더블레스 / 안성준&더블레스
작곡 : 김동찬
작사 : 김동찬
편곡 : 김인효
뜻있는 시민들이 앞장서서 통일운동연대체인 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을 2012년 출범시켰다.
그리고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통일문화운동의 일환으로 K-pop을 앞세워 국내는 물론 세계인에게 한반도 자유평화통일의 열망을 확산하고 있다. 전국 12개 시도와 미국, 영국, 일본 등 해외에도 조직을 구성하였고 그동안 4곡의 K-pop 스타일로 제작보급하기도 하였다.
2020년 트로트의 대중문화에 대세가 됨에 따라 K-pop 장르를 넘어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넘버원 코리아”를 다섯번째 곡으로 제작하였다.
이 곡은 경쾌하면서 흥겹고 다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로 간주엔 우리의 가락 “아리랑” 선율도 들린다. MBC 트로트의 민족 대상에 빛나는 안성준과 더블레스가 혼신의 힘을 다 했다.
특히 남진의 ‘둥지’, 송대관의 ‘네박자’, 현철의 ‘봉선화 연정’, ‘사랑의 이름표’ 등의 작곡가 김동찬과 남진의 ‘겁이 나’, 조항조의 ‘가지마’, 최진희의 ‘사랑은 어떻게 생겼을까’ 등의 작곡가 김인효가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프로듀싱한 곡.
원하면 다 되는 나라 넘버원 코리아 자유평화통일로 세계 초일류 국가로 도약하자는 꿈과 희망을 담았다. 경기장에서나 모임에서나 야외무대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단골 손님 같은 노래가 되었으면 좋겠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