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SKY80 [Pocket]
French Gypsy를 연주하는 밴드 DUSKY80이 'Pocket(포켓)'이라는 제목의 싱글 앨범을 들고 1년 만에 돌아왔다. '당신의 지난 기억을 꺼내보는, 그리고 또 새롭게 담아 가는'이라는 의미의 '(Pocket) 포켓'을 통해 DUSKY80은 지난 우리들의 추억을 회상하면서 또 함께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첫 번째 곡인 "내 작은 세계"는 올겨울도 집에 콕 박혀 방콕 라이프를 즐길 집순이, 집돌이들을 위한 찬가로 '슈가볼'의 '고창인' 이 작사로 참여하여 '나의 집'을 사랑하는 한 소녀를 통해 많은 기쁨과 슬픔, 고민도 사실 나의 집에서 만들어졌다는 말을 전하며 집에서 만들어진 '(Pocket) 포켓' 속에 담긴 이야기들을 하나씩 들려주겠노라 말한다. DUSKY80의 새 멤버로 활동하게 된 싱어송라이터 '김마리'가 보컬로 참여하여 복잡한 소녀의 마음을 김마리만의 귀엽고 발랄한 느낌으로 잘 표현하였다.
두 번째 곡인 "지난 여름"은 'DUSKY80'의 로맨틱한 감성이 잘 담긴 연주곡으로 작년 DUSKY80의 여름 공연 '밤마실'의 테마곡으로 쓰기 위해 만들어졌다가 이번 앨범 '(Pocket) 포켓'에서 발매하였다. 그동안DUSKY80의 공연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지난 여름”은 팬들을 위한 작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한다.
오는 12월 28일 연말 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로맨틱 집시 밴드 'DUSKY80'은 그동안의 앨범 수록곡들뿐만 아니라, 미발매 곡들도 선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며 하림, 컨트리 공방, 김마리 등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더 풍요로운 공연을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지 (facebook.com/dusky80, instagram.com/dusky_80)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