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OST : Black Heaven (크라우드 펀딩 Ver)]
메이플스토리 첫 번째 블록버스터 'Black Heaven', 그 감동의 시작!
스토리, 연출, OST까지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랑한 가슴 뭉클한 대서사시!
'Promise of Heaven'이 세련된 시크함으로 다시 태어나다!
'메이플스토리'를 한편의 블록버스터 영화처럼 만든다면 어떨까? 이 질문을 시작으로 '메이플스토리'의 깊이에 있어 가장 큰 분기점이 되었다고 모두가 입을 모아 말하는 업데이트가 있다. 바로 첫 번째 블록버스터 'Black Heaven'이다. 스토리텔링, 시네마틱 영상, 애니메이션, OST까지 최고 수준의 스케일과 음악성을 자랑하는 이 업데이트는 오로지 감동이라는 키워드로 승부를 본다. "검은 마법사와의 전면전, 마침내 그 장대한 서막"이라는 규모에 맞게, 긴장감 넘치는 침입부터 치열한 전투, 그리고 애절한 이별까지 웅장한 서사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고, 그 결과 많은 이들에게 긴 여운을 남겼다.
이번 앨범에서는 기존의 16곡을 포함하여, 오로지 이 펀딩 앨범을 위한 특별한 리메이크곡과 Inst까지 총 18트랙이 꾹꾹 눌러 담겨있다. 'Black Heaven' OST 중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애절한 팝 발라드 'Promise of Heaven'의 대변신은 이 앨범을 소장해야만 하는 가장 큰 이유. 일렉트로닉 + 시부야케의 감성으로 재해석하여 각종 신시사이저와 전자 악기 틈새로 흐르는 Funky한 기타는 물론, 그루브감 넘치는 베이스로 전에 본 적 없는 청량함을 선사한다. 원곡의 호소력 짙은 여성 보컬의 색채와는 사뭇 다른, 담백하면서도 담담한 남성 보컬의 목소리로 이 곡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만한 점이다. 마치 막 사랑을 알아가는 듯한 순수한 소년의 목소리에 팝적인 세련된 표현력을 지닌 'Vincent Blue (김민승)'의 보컬은 곡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며 온기를 더해준다. 또한 음악 곳곳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원곡의 소스들을 샘플링 하여 활용했으니, 숨겨진 퍼즐을 모두 빠짐없이 찾는 흥미로운 과정을 놓치지 말 것!
3년의 세월이 흐른 뒤, 더욱 성장한 모습의 'Black Heaven'. 마음껏 기대해도 좋다.
[New Track Review & Credits]
Project Managed by MapleStory
Music Published by NECORD, NEXON Korea
01 - 16 Track
Composed & Arranged by Studio EIM
17. Promise of Heaven (Lounge Arr.) (Feat. Vincent Blue)
Music Produced by ASTERIA
Composed by Studio EIM
Remade & Arranged by 이종혁 (of ASTERIA)
Vocal Vincent Blue (김민승)
Backing Vocal 김달우 (of ASTERIA)
Guitar 성상민 (of ASTERIA)
Bass 최훈 (78)
Strings Arranged by 이나일
Strings Performed by ON the String
Mixed by Masterkey (821 Sound)
Recording Studio 개나리싸운드, Nexon Studio
Mastered by 전훈 (Sonic Kore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