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진 [국도극장 OST]
[영화 소개]
당신은 지금, 괜찮은가요?
만년 고시생 기태가 고향 벌교로 돌아왔다.사법고시가 폐지되어 고시생이라는 그 서글픈 타이틀마저 이제는 쓸 수 없게 되었다. 유배지로 향하듯 돌아온 고향엔 그다지 반가운 사람도, 반겨주는 사람도 없다.
생계를 위해 낡은 재개봉 영화관 ‘국도극장’에서 일을 시작하는 기태.간판장이 겸 극장 관리인 오 씨는 ‘급하시다 해서 잠깐 도와주러’ 왔다는 기태가 못마땅하다.
우연히 만나게 된 동창생이자 가수 지망생 영은은 기태와 달리 24시간을 쪼개 쓰며 여러 일을 전전하고, 밤낮없이 술에 취해 있는 오 씨는 기태의 말동무가 되어준다.자식들을 위해 몸 아픈 것도 돌보지 않는 엄마는 여전히 안쓰럽다.기태는 왠지 이 사람들과 다시 돌아온 고향이 싫지만은 않다.
괜찮아요. 나의 지금이 그리 영화 같진 않더라도.
명필름랩 3기 연출 전공 전지희 감독의 데뷔작인 [국도극장]은 사는 게 외롭고 힘든 청년 기태(이동휘)가 고향으로 내려가 뜻밖의 따뜻한 위로를 받는 이야기이다. [국도극장]은 전주국제영화제 ‘전주프로젝트마켓’에서 전주시네마프로젝트 상, TV5MONDE 상, JJFC 상, 푸르모디티 상을 휩쓸며 주목받았으며 이동휘 외에도 배우 이한위, 이상희, 신신애, 김서하 등이 출연해 명연기를 펼친다.
[OST 소개]
영화 [국도극장]의 OST는 영화 [박하사탕], [파이란],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오싹한 연애], [아수라], [생일] 등의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재진 음악감독이 맡았다. 모든 트랙이 어쿠스틱 기타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쿠스틱 기타의 따뜻한 사운드가 영화를 보듬고 감싸 안는 듯 서정적인 음악들로 채워져 있다. OST에 함께 참여한 작곡가 조은영의 트랙들은 나직이 절제된 언어로 영화를 관통하며 오랜 여운을 준다. OST에 포함된 여섯 트랙 모두 영화와 드라마, 가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기타리스트 홍석현이 연주를 맡았다.
[OST CREDIT]
Music Director & Composition : 이재진
Music Assistant & Composition : 조은영
All Guitars : 홍석현
Music Recording & Mixing : Studio FAME
All Music Produced by 이재진
Track 1,2,3,4,6
by 조은영
Track 5
by 이재진
Soundtrack Album by FA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