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플라이(no reply)에서 권순관(moment)으로... 솔로 1집 [A door] 발매에 앞서 선보이는 노래 "건너편"
감성 듀오 '노리플라이(no reply)'의 멤버이자 이승환, 박지윤, 2AM, 알렉스 등의 앨범에 작곡가로 참여한 권순관(moment). 권순관의 첫 솔로 앨범 [A door]에는 자신이 노리플라이에서 솔로로 가는 것처럼 또 한 사람의 만남과 헤어짐처럼 시작과 끝이 맞닿은 지점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11곡이 수록됩니다. 시작과 끝의 의미를 모두 담고 있는 '문(A door)'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깊숙한 곳의 이야기를 꺼낸 그가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수록곡 중 "건너편"을 먼저 선보입니다.
"건너편"은 권순관의 목소리와 피아노 그리고 스트링만으로 구성된 곡으로,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그리고 피아노 연주자가 권순관이 부르는 노래에 맞춰 동시에 녹음하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습니다.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순간, 다시는 함께 할 수 없는 사람에 대한, 가슴 시린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담백하고 담담한 목소리로 전하는 가사와 멜로디, 그런 그의 감정을 대신해주는 듯 말을 거는 피아노와 스트링 연주는 우리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차곡차곡 접어두었던 그리운 기억을 떠올리게 만듭니다.
"건너편"을 시작으로 보다 확장된 음악 세계를 선보일 권순관 1집 [A door]는 2013년 4월 11일 발매되며, 앨범 발매 기념 공연은 6월 15일과 16일 극장 용에서 열립니다. 노리플라이에서 솔로로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그의 발걸음에 함께 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