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출신의 피아니스트,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Leif Ove Andsnes)
그가 들려주는 위대한 작곡가 쇼팽의 음악 - 앨범 [Chopin] 디지털 발매!
1970년 노르웨이에서 태어나 약 25년 동안 정상의 무대에서 활동해 온 피아니스트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Leif Ove Andsnes, 1970-)의 프로필은 화려하기 이를 데 없다. EMI에서 20여 년간 녹음한 30여 장의 음반들은 그라모폰, BBC 뮤직매거진, 디아파종(Diapason), 에코 클라시크(Echo Klassik) 등 전 세계 클래식 음악 매체로부터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상을 받았다. 그와 협연했던 지휘자나 오케스트라를 일일이 거명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일 정도. 한 시즌에 안스네스를 다섯 번 이상 무대에 세우면서 그의 음악 세계를 집중 조명했던 런던 바비컨 센터의 아티스트 프로필(Artist Profile) 공연, 베를린 필하모닉의 상주 피아니스트(Pianist in Residence) 시리즈, 뉴욕 카네기홀의 퍼스펙티브 시리즈(Perspective Series) 등은 세계 최고의 악단과 공연장들이 그를 어떻게 평가하는지 보여준다.
2017년, 시벨리우스를 주제로 한 앨범 <Sibelius>를 발매한 그가 2018년에는 가장 사랑받는 작곡가 쇼팽의 앨범 <Chopin>을 발매한다.
천재 피아니스트가 연주하는 쇼팽을 감상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