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궁무진한 매력을 지닌 ‘이무진’, 청춘의 고민을 담은 노래 ‘신호등’ 발매
- ‘싱어게인’ 63호 가수 이무진의 디지털 싱글 음원 ‘신호등’ 첫 자작곡 발표!
JTBC ‘싱어게인’에 63호 가수로 출연하여 1화부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 '이무진'이 5월 14일에 신곡 '신호등'을 발매한다. '이무진'은 '싱어게인' 출연 당시 1라운드에서 자신을 ‘노란 신호등 같은 가수’라고 표현한 바 있으며, 그 표현과 일맥상통한 이야기의 결과물로 이번 신곡이 만들어졌다.
'신호등'은 이제 막 성인이 된 청춘의 심정을 담은 곡으로,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인간관계, 법, 융통성, 돈 등 복잡한 사회적 개념과 법칙을 겪으며 혼란스러워하는 20대의 고민을 담았다. 곡 안에서는 사람과 사회를 각각 자동차와 도로에 비유하였고, 살아가며 지켜야 하는 수많은 규칙을 신호등에 비유하였다. 갓 성인이 되어 아는 게 많이 없는 '이무진'이라는 사람에게 "네가 판단해서 알아서 잘 해봐"라는 말은 혼란을 주는 말이었고, 마치 초보운전자가 바라본 신호등의 노란 불과 같다는 생각에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곡이다. '세상 속 사회 초년생'과 '도로 위 초보운전자'를 비유하여 만든 곡이다.
Composed by 이무진
Lyrics by 이무진
Arranged by 유종호, 이무진
Guitar Performed by 이태욱
Piano Performed by 이서연
Keyboard Performed by 유종호
Bass Performed by 유종호
Drum Performed by 유종호
Brass Performed by B'Sound (김명기, 서대광, 우성민)
Recording Directed by 유종호
Recorded by 김광민 @개나리싸운드
Mixed by 마스터키 @821 Sound
Mastered by 권남우 @821 Soun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