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문득' 첫 번째 싱글 앨범
과거로부터 현재까지 자신의 모든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곡 "모든 이들에게"
네오소울 그룹 '마호가니 킹'의 메인 보컬이자 작곡자이며, 인디 신의 다양한 뮤지션의 프로듀서인 '문득'. 그의 첫 번째 솔로 데뷔곡은 자신의 어려운 감정, 후회, 미안함, 반성이 담긴 자신의 일기와 같은 곡이다.
사운드는 모던하면서 빈티지하지만 뭔지 모를 트렌드함까지 갖춘 현대적 사운드를 연출하고 있다. 여기에 서정성과 몽환적인 느낌이 더해져 있다면 상상이 가는가. 장르는 발라드인지, 뉴에이지인지 정확하게 규정지을 수 없다. 신디사이저와 피아노 그리고 아카펠라의 조화. 그리고 귀에 감기는 비트감에 더해진 편안하고 깊이 있는 보컬. 이 모든 것들의 조화가 그가 하고자하는 이야기가 아닐까.
작사, 작곡, 편곡, 레코딩, 사운드 믹싱까지 자신이 주도하고 완성시킨 사운드. 프로듀서로 활동해 온 그가 데뷔곡으로 이 곡을 선택한 것을 보면 그는 분명 대중적인 시각 보단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과 만들고자 하는 것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가 보인다. 그가 음악적 사운드와 메시지로 모든 이들에게 말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지 뭐 사운드니 장르니 하는 생각은 접어두고 일단 들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