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M 은 대학교 음악동아리에서 만난 선후배로 이루어진 4인조 스쿨밴드이다.
어느 장르하나 가리지 않고 진정성 있는 음악을 추구하는 CRAM은 이번 미니앨범에선 삶에서 사소하다 넘길 수 있을 만한 삶의 일부분을 노래로 담았다.
당신 마음에 불어오는 바람은 어떤가요?
타이틀 곡 "바람"은 소망하는 것, 바라는 것을 불어오는 바람에 빗대어 노래한 모던락풍의 노래이다.
이 곡은 프로듀서 김형석, 작곡가 정원영, 돈스파이크, 전자맨, 작사가 양재선의 심사를 거쳐 1860 : 1 의 경쟁률을 뚫고 이마트 뮤직챌린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세상과는 다르더라도 고집하고 싶은 것이 있지는 않나요?
세상은 고집부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고집"해야만 할 때가 있을것이다.
그런 때의 씁쓸함과 흥분감을 애시드 재즈풍의 기타 사운드와 베이스 라인에, 락적인 요소를 넣어 자연스레 몸을 흔들고 싶은 경쾌한 리듬으로 표현했다.
모든 이에게 좋은 사람으로 남고 싶은 욕심이 들지는 않나요?
타인의 시선 속 나는 어떤 사람일까?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고민하는 주제이다.
"집착"은 자기자신에 대한 욕심과 집착을 떨쳐내고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을 받아들이자는 노래이다.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빠른 리듬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통해 신나는 분위기로 풀어냈다.
....
![](http://i.maniadb.com/images/btn_back.gif)
![](http://i.maniadb.com/images/btn_mor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