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소개]
애정, 물질만능주의, 청춘과 꿈. 세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들을 가지고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대중음악적인 감수성에 국악적 요소를 더해 국악과 현대가요의 특징을 동시에 살리고 각 악기마다 고유의 소리들을 담아 연주했습니다. 올담의 노래들이 매일을 걸어가는 이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길바랍니다.
[트랙별 소개]
01. 일승월항
해와 달의 상현을 하모니카와 대금으로 비유하여 앞으로 나아가는 청춘을 표현한 곡으로 정악 ‘일승월항지곡’의 선율을 차용했습니다.
02. 오봉산(with 김보림)
경기민요 오봉산타령을 재해석한 곡으로 좋아하는 이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설레는 마음을 노래에 담았습니다.
03. 수저타령(feat. 김우정)
고전소설 흥부전으로 잘 알려진 판소리의 다섯 마당 중 하나인 흥보가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곡으로 물질만능주의에 꿈을 잃어가는 젊은이들의 한탄과 이미 겪어 온 기성세대의 젊은이들을 보며 느끼는 답답함을 가사에 녹여 남녀노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흥부와 놀부의 입장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곡입니다.
04. 우공이산(with 이건호)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산을 옮기려고 노력하는 우공이 결국 산을 옮긴다는 고사성어 ‘우공이산’을 인용하여 만든 곡으로 남들이 보기엔 어렵고 힘든 길이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여 마침내 뜻을 이루겠다는 ‘올담’의 의지가 담긴 판소리 곡입니다.
05. 흥타령(feat. 이건호)
남도민요인 흥타령의 가사 중 이별 후의 애절한 사랑을 표현한 부분들을 모아 재구성한 곡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