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드 프로젝트 re;code Episode Ⅶ
거미 - Autumn Breeze
믿고 듣는 보이스 거미가 <리코드 프로젝트>의 7번째 주자로 참여해 ‘Autumn Breeze’를 공개한다.
‘리코드 프로젝트 (re;code Project)’는 숨.듣.명의 원조 격인 음원 발굴 프로젝트로, 인디 아티스트와 기성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숨어 있는 명곡을 소개하고 ‘긱스 (Geeks), 소유 (SOYOU)’의 ‘Officially Missing You, Too’, ‘에일리(AILEE), 2LSON’의 ‘I'm In Love’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 내며 업계와 대중들의 찬사를 받아온 프로젝트다.
“리코드 프로젝트”의 일곱 번째 주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보적인 여성 감성 보컬리스트, R&B 여제 ‘거미’다. ‘거미’는 데뷔곡 ‘그대 돌아오면..’을 시작으로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기억상실’, ‘어른아이’, ‘미안해요’ 등 수많은 히트곡과 함께 최고의 R&B 보컬로 자리 잡은 아티스트다. 또한 ‘태양의 후예’, ‘호텔 델루나’, ’구르미 그린 달빛’ 등 수많은 드라마 OST 작업과 함께 “OST 퀸”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되는 ‘거미’의 ‘Autumn Breeze’는 지나버린 옛 추억의 향수를 그린 '지다'의 원곡을 거미만의 독보적인 음색으로 아련하지만 따뜻하게 재해석한 곡이다. Lofi Jazzhop을 기반으로 한 피아노, 기타, 드럼 편곡과 빈티지한 느낌의 스트링 사운드로 원곡의 부드럽고 듣기 편한 감성을 살리는 것뿐만 아니라, 곡 후반부로 갈수록 펼쳐지는 느낌을 가미한 브라스 사운드는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의 따뜻함과 아련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거미’만의 섬세하고 깊은 표현력이 함께하며 원곡보다 더 성숙한 감성이 담긴 곡으로 완성되었다.
7년 만에 새롭게 부활한 “리코드 프로젝트”는 지난 7년간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뛰어난 아티스트들의 명곡을 발굴하고 보다 화려한 아티스트 라인업과 완성도 높은 음원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