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 Part.1 소정(레이디스 코드) [단 하루만]
‘보쌈-운명을 훔치다’의 첫번째 가창자로 걸그룹 '레이디스 코드'의 메인 보컬 '소정'이 참여한 [단 하루만]은 심장박동과 같은 도입부를 지나 후반부에서는 시원하고 강렬한 에너지가 인상적인 모던락(Modern Rock)풍으로 '바우'와 '수경'의 첫 만남에서부터 이들의 미묘한 감정이 묘사되는 장면에 등장하는 곡이다.
알쏭달쏭한 궁금증을 자아내는 두 사람의 마음과 운명을 암시하는 섬세한 노랫말과 도입부의 세련되고 절제된 감성, 후반부 호소력 짙은 감성이 공존하는 이 곡은 싱어게인 TOP4에 이름을 올리며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성을 인정받은 ‘소정’이 참여하여 ‘소정’만의 음색으로 곡을 완성시켰다.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의 포문을 여는 이 곡의 작사/작곡은 이번 드라마의 음악감독인 강희찬, 미끼(정재우)가 힘을 합쳐 '보쌈' 표 모던락(Modern Rock)을 완성했다.
MBN 토일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는 광해군 치하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생계형 보쌈꾼 바우(정일우 분)가 실수로 옹주 수경(권유리 분)을 보쌈하며 벌어지는 파란만장 인생 역전을 그린 로맨스 사극으로 매주 토,일요일 밤 9시40분 MBN에서 방송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