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비' [재비 일집 : 광대가]
'재비'가 날아 오른다! 2012년 1st Mini album [재비모리] 발매에 이어 '재비'가 그 동안의 활동을 통해 축적된 음악을 가지고 [재비일집 : 광대가]를 통해 대중들에게 다가간다.
'재비'는 9인의 남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재비'란 우리음악에서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전문 예술인을 이르는 순수 우리말을 뜻한다. 우리음악을 기반으로 하는 Acoustic Music, Live Music을 추구하여 '재비'만의 음악을 선보이고자 하며, 우리음악이 나아가야 할 젊은 국악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젊은 국악의 비전을 제시하는 국악그룹 '재비'의 정규 앨범 [재비일집 : 광대가]가 오는 7월 12일 발매된다.
9명의 청춘 '재비'가 노래하는 [재비일집 : 광대가]는 각각의 '재비'가 주인공이 되어 연주한 곡들을 중심으로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 곡인 "광대가", '재비'의 인생을 가야금으로 노래한 "재비금", 아쟁과 구음이 어우러지는 "검은줄", 황진이의 시조인 "상사몽"을 '재비'만의 음악어법으로 승화시킨 "상사몽", 서정적이면서도 리드미컬한 해금연주가 돋보이는 "보랏빛 하늘", 대피리의 힘있고 화려한 테크닉이 돋보이는 "풍류", '대금재비'의 여행이 담긴 "장화신은 재비", '소리재비'의 유쾌한 "고성방가", 지금의 '재비'를 있게 해준 "재비모리"로 구성되어 있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오는 7월 23일과 24일에 앨범발매 콘서트를 '열림홀'에서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비'의 공식사이트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