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의 Play Code
Play Code는 Passion, Lavish, Appealing, Yechang 이라는 단어의 앞 스펠링을 따서 만든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예술 코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통악기와 서양악기 등 다양한 악기들의 만남으로써 완벽함을 추구하며 현대적 감각에 맞는 새로운 예술 형태를 만든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한 걸음씩 걸어가는 도전적인 모습도 볼 수 있다. 묘하게 빠져드는 멜로디와 모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악적 요소들로 꾸며졌다.
1. Passion, Lavish Code 씻김
죽은 사람의 원한을 풀어주는 진도씻김굿과 화려한 음악성을 지닌 밴드 악기들의 콜라보 된 음악이다. 부드럽고 섬세한 음색을 가진 대금과 애처로운 소리가 함께 어울려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진도씻김굿의 연행 중 길닦음이라는 부분을 연주하기에 있어서 각자의 표현, 느낌들을 잘 살려냈다.
베이스 기타: 이정민
일렉트로닉 기타: 김호현
드럼: 정주석
건반: 임영우
대금: 김병준
소리: 신해랑
소리북: 김현수
장구: 김경민
태징: 김유찬
징: 김미소
2. Appealing Code 도당
경기도당굿 중에선 여러 장단이 속해 있다. 하지만 이 음원은 이동안류 올림채, 발뻐드레, 터벌림, 터벌림몰이 (섭채), 발뻐드레, 겹마치기, 자진굿거리로 이루어져있다. 경기도당굿을 중심으로 박을 쪼개며 가지고 놀고, 선율은 그 위를 자연스레 감싸면서 하나의 집을 이룬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전통과 창작의 만남의 풍성함을 연주한다.
베이스 기타: 이정민
일렉트로닉 기타: 김호현
드럼: 정주석
건반: 임영우
꽹과리: 김현수
장구: 김경민
태징: 김유찬
바라: 김미소
3. Yechang Code 사물
아름답고 잔잔한 건반이 주가 되어 밴드 악기만이 할 수 있는 호화로움과 우리 전통 음악인 사물놀이가 더해지며 엄청난 에너지와 위력을 느끼게 된다. 전통악기와 서양악기가 합쳐져 경이로움을 벗어나 완성도 높은 음악을 연주한다. 각자의 다양한 기법들과 재량을 볼 수 있다. 예술을 위해 모두 하나가 되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만든다.
베이스 기타: 이정민
일렉트로닉 기타: 김호현
드럼: 정주석
건반: 임영우
꽹과리: 김현수
장구: 김경민
북: 김유찬
징: 김미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