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림의 끝에서 만난 음악, 고승형 첫 싱글앨범 “할 게 없어” 발매
기다림 끝에 만난 결과물은 더 달다. 기다림의 시간이 지루하게 느껴질진 모르지만, 그만큼 반가운 감정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 시즌1’ 에서 ‘중랑천 박효신’ 으로 이름을 알린 고승형에게도 기다림이란 길었다. 명성은 확실하게 떨쳤지만, 이후에도 그는 ‘기다림’ 의 시간을 보내야 했다. 무명의 시간과 끊임없는 준비의 시간은 그와 그의 팬들에게도 무척 길게 느껴졌다. 하지만 그 끝에 만난 음악 ‘할 게 없어’ 로 고승형은 이제 달콤한 새 시간과 팬들에게 인사를 건네려고 한다.
너목보’에서 고승형이 보여준 임팩트는 그야말로 어마어마했다. 수려한 가창력과 꽉 찬 비쥬얼, 누구나 그에게 열광할 만했다. 이후 새로운 소속사인 ‘STX라이언하트’ 와 계약한 고승형은 차근차근 팬들과 소통하며 데뷔 싱글을 준비해왔다. 그 와중에 철저한 자기 관리를 통해 맨즈헬스의 핏가이로 선정되어 화보를 장식했고, 코레일 평창역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대중 행보는 잊지 않았다. 대중들의 눈과 시선에서 멀어지지 않았고, 남다른 팬들과의 소통으로 화제가 되며 ‘팬바보’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중랑천 박효신’ 고승형은 그만큼 성장하고 있었다.
무명의 시간을 이겨내고 처음 받아든 싱글 ‘할 게 없어’ 는 고승형의 가창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발라드 곡이다. 그간 아이유, 뉴이스트W, 백지영, Stray kids, 버즈등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해 오며 능력을 인정받은 ‘KZ’가 작곡, 작사, 편곡에 모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고, 케이윌 '내생에 아름다운'을 프로듀싱한 '진민호' 와 대만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곰돌군'도 작곡과 편곡에 참여하며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고승형은 오래된 연인과 이별 후 괜찮을 줄 알았지만 그녀 없인 아무것도 할 게 없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연인의 빈자리를 느끼며, 매일매일 그녀와의 추억에 젖어 그리움에 목말라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할 게 없어’ 의 스토리 텔링을 특유의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표현한다. 섬세한 곳은 섬세하게, 강렬한 곳은 강렬하게 완급조절을 해내는 고승형은 ‘너목보’ 시절 우리가 보던 화려한 보컬리스트의 면모 그대로다. 이별 후 증후군을 느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가사의 내용은 고승형의 보이스와 만나 감성을 더하고, ‘눈물샘’을 자극할만한 포인트도 곳곳에 충만하다. 이별 이야기는 어쩌면 평범할 수도 있는 주제지만, 고승형의 가창력은 평범함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게 ‘할 게 없어’ 가 보여주는 최고의 매력이다.
뮤직비디오도 단연 화제다. 고승형의 이번 뮤직비디오는 5부작 웹드라마로 편성이 되어 방영이 되었고, 피에스타 출신 배우 재이가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완성도를 높였다. 단순 뮤직비디오를 넘어 한편의 웹드라마로 대형 프로젝트를 완성한 이번 도전은 자체만으로도 화제를 모았고,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와 함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웹드라마 릴리징과 함께 발매되는 음악의 형태는 업계에도 시사하는 바가 많아서, 앞으로 대작으로 평가받으며 좋은 선례를 남길 것으로 예상된다.
발라드 보컬리스트는 사실 많다. 하지만 본인만의 색깔로 본인만의 감성을 만들어내는 보컬리스트는 흔치 않다. 고승형은 ‘너목보’ 때도 그랬지만, 놀라움을 동반한 감동으로 자신의 음악을 이야기한다. 차세대 발라드 보컬리스트를 이야기할 기회가 있다면, 이제 고승형을 빼놓지 말고 언급해야 할 것이다. 그가 말할 수 있는 감성의 깊이는 아직도 많다.
Track List
1. 할 게 없어 4분 09초
2. 할 게 없어(Inst) 4분 09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