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D의 세계가 열린다!
DEBUT ALBUM [into the ICE AGE]
▶ 괴물 신인 MCND의 등장
티오피미디어가 새롭게 론칭한 신인 MCND는 캐슬제이(Castle J), 빅(BIC), 민재(MINJAE), 휘준(HUIJUN), 윈(WIN)으로 구성된 5인조 보이그룹으로, ‘Music Creates New Dream’ 음악으로 새로운 꿈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아냈다.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과 댄스 대회를 섭렵하며 탄탄한 실력을 다진 MCND는 정식 데뷔 전 수십 편의 웰메이드 커버 영상과 ‘TOP GANG’ 프리 데뷔 활동으로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다. 또한, MCND는 신인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인 실력을 보여주며 정식 데뷔를 향한 기대를 높였다.
자작곡 ‘TOP GANG’을 통해 자신들만의 음악을 구축하며 괴물 신인의 등장을 알린 MCND가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담은 데뷔 앨범 ‘into the ICE AGE’로 MCND의 음악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확고히 다질 것을 예고했다.
▶ 무대를 얼려버릴 강한 자신감 ‘into the ICE AGE’
프리 데뷔 ‘TOP GANG’으로 강렬한 무대를 선사했던 MCND가 한층 더 성장해 ‘into the ICE AGE’로 데뷔한다.
MCND의 데뷔 앨범 ‘into the ICE AGE’는 MCND가 보여주고자 하는 음악과 무대, 스타일까지 모두 담은 앨범으로, 신인의 패기로 똘똘 뭉친 MCND의 강한 자신감을 담아냈다. 열정 가득한 모습으로 무대를 얼려버리겠다고 선언한 MCND의 자신감의 이유를 앨범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to the ICE AGE’는 프리 데뷔곡 ‘TOP GANG’을 포함 총 다섯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캐슬제이(Castle J)가 작사한 타이틀곡 ‘ICE AGE’를 통해 자신들만의 음악적 색을 한 번 더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거칠면서도 레트로한 느낌의 ‘Stereotypes’와 에너지 넘치고 통통 튀는 듣기 쉬운 힙합 리듬의 ‘Hey You’를 수록해 타이틀곡과 또 다른 느낌의 음악을 담아내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 TITLE : 열정과 포부의 메시지 ‘ICE AGE’
MCND의 타이틀곡 ‘ICE AGE’는 본격적인 데뷔를 통해 MCND가 보여줄 자신감과 열정, 포부를 담은 곡이다.
‘TOP GANG’으로 보여줬던 자신감과 열정을 다시 한번 표현한 ‘ICE AGE’는 리더 캐슬제이(Castle J)가 직접 작사, “보란 듯이 지금 이 무대 위를 얼리고 손짓 하나로 가뿐히 다 부시지”, “무대 위 뜨겁고 빛나 but 녹지 않아 icy” 등의 가사를 통해 본격적인 데뷔로 MCND가 보여줄 패기와 포부, 에너지를 그대로 담아냈다.
‘ICE AGE’는 다채로운 사운드의 조화를 통해 에너제틱함을 느낄 수 있는 힙합 트랙의 곡으로, 전체적인 흐름이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 기승전결을 그리며 노래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노래가 진행되는 동안 쉴 새 없이 이어지는 격한 퍼포먼스가 무대의 완성도를 높였다. 후렴구에 등장하는 옆으로 발차기를 하듯 강하게 뛰는 안무와 민재와 휘준의 파트에서 펼쳐지는 손뼉을 마주치는 안무가 포인트로, 파워풀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담아내며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 PHOTO : 5人5色 다채로운 매력 집합소
MCND는 데뷔 앨범 ‘into the ICE AGE’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본격 데뷔를 알리며 공개된 DEBUT TEASER에서 MCND는 하얀색 교복을 착용, 무표정한 상태로 정면을 보고 나란히 선 다섯 멤버의 모습이 차분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또한, MCND는 강렬한 색감의 그래피티와 교복 뒷면에 숨겨져있던 화려한 낙서들로 반전을 선사, 장난기 넘치는 다섯 멤버의 표정이 MCND가 앞으로 보여줄 보다 다양한 매력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수트에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더해 힙스러운 모습을 담은 OFFICIAL PHOTO, 5인 5색 매력이 담긴 INDIVIDUAL PHOTO까지 다양한 이미지들이 MCND의 데뷔 앨범 ‘into the ICE AGE’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 MUSIC VIDEO : ‘MCND AGE, 무대는 놀이다’
MCND는 타이틀곡 ‘ICE AGE’ 뮤직비디오를 통해 지구를 얼려버릴 만큼 강한 자신감을 그대로 담아냈다.
자신감과 열정, 신인의 패기로 지구를 얼려버리겠다는 MCND의 포부처럼 뮤직비디오 전반에 하얀 눈이 등장, MCND가 얼려버린 세계 속에 담긴 강렬한 음악과 퍼포먼스가 MCND의 자신감의 이유를 증명했다.
또한 ‘ICE AGE’ 티저에서 공을 매개체로 놀이를 하는 듯 이어지는 다섯 멤버의 유쾌한 모습이 ‘음악을 공처럼, 무대를 놀이터처럼’ 즐기는 MCND의 세계관을 담아냈고, 속도감 있는 장면 전환이 보는 재미를 더하며 영상미를 높였다.
▶ MCND ‘into the ICE AGE’ TRACK LIST
01. into the ICE AGE
Composed by MRey (153/Joombas) / Arranged by MRey (153/Joombas)
MCND의 'ICE AGE' 세계를 향한 포문을 여는 곡이다. 타이틀곡 ‘ICE AGE’를 보다 잘게 쪼갠 사운드를 기반으로 세계를 차갑고 빛나게 하겠다는 MCND의 의지를 담고 있다.
02. ICE AGE
Composed by Hyuk Shin (153/Joombas), Blair Taylor (153/Joombas), MRey (153/Joombas) / Lyrics by Castle J / Arranged by Hyuk Shin (153/Joombas), Blair Taylor (153/Joombas), MRey (153/Joombas)
"Welcome to ICE AGE". 하프 템포가 주 리듬을 이루는 트랩 기반의 힙합 곡으로, 묵직한 808 사운드와 뒤로 깔리는 보컬 찹(vocal chop) 그리고 긴장감 있는 신디사이저 사운드의 조화를 통해 에너제틱함을 느낄 수 있는 힙합 트랙이다. 리더 캐슬제이(Castle J)가 직접 작사한 ‘ICE AGE’는 프리 데뷔곡 ‘TOP GANG’에 이어 MCND가 본격적인 데뷔와 함께 전할 자신감과 열정, 포부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우린 차갑고 ICE 처럼 빛난다"처럼 폭발적인 에너지를 보이며 반복되는 후렴구 파트, 이에 대조적으로 유려하고 멜로디컬하게 흐르는 벌스 파트, 고조되는 프리 코러스 파트, 그리고 "앗 차, 앗 차거" 등 위트 있는 가사를 통해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기승전결을 느낄 수 있다.
03. Stereotypes
Composed by Daniel Kim, Re:One (153/Joombas), 999 (153/Joombas) / Lyrics by Daniel Kim / Arranged by Re:One (153/Joombas)
"비좁은 틀 속으로부터 벗어나 날아가"와 같이 매일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정형화된 구속을 벗어나 자유롭게 날아가고 싶은 마음을 노래하고 있는 곡이다. 거칠면서도 레트로한 어쿠스틱 드럼의 힙합 리듬을 뼈대로 하여 피아노와 일렉트릭 기타 등 리얼 악기의 특징을 한껏 살린 10대의 느낌을 잘 표현해 낸 사운드와 힘 있고 유려한 보컬 멜로디가 특징이다.
04. Hey You
Composed by Moon Kim, 정윤 / Lyrics by 정윤, Moon Kim / Arranged by 정윤
통통 튀는 듯 캐치한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듣기 쉬운 힙합 리듬이 돋보이는 곡으로, "너와 함께 달려 미로를 헤쳐 나가면 새로운 세상이 열려 있을 거야"처럼 친구 사이의 우정을 10대들의 시각으로 편하게 풀어낸 가사가 멤버들의 밝은 에너지를 배가시킨다.
05. TOP GANG
Composed by Castle J, zomay, real-fantasy, 오브로스 (OBROS) / Lyrics by Castle J, BIC, WIN / Arranged by Castle J, zomay, real-fantasy, 오브로스 (OBROS)
MCND의 프리 데뷔곡 ‘TOP GANG (티오피 갱)’은 MCND의 자기소개서로, MCND 멤버들이 자신들의 과거와 현재를 직접 써 내려간 가사를 통해 무대에 대한 자신감, 열정을 다해 목표를 향해 뛰겠다는 포부를 녹여냈다. 리더 캐슬제이(Castle J)가 작곡에 참여, 캐슬제이와 빅(BIC), 윈(WIN)이 직접 작사하며 음악적 자신감을 솔직하고 직설적으로 담아냈다. 래퍼 라인의 감각적인 래핑과 민재(MINJAE)와 휘준(HUIJUN)의 특색 있는 보컬이 에너지 넘치는 곡과 어우러져 완성도를 높였다. 직하고 거친 808 베이스가 인상적인 트랙으로, 낮은 브라스 사운드에 더해진 갱스터스러운 스트링 사운드가 폭발적인 에너지를 선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