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잼'(Day Jam), 첫 미니 앨범 [Proto Type] 발표
프로젝트 팀 '히치하이크(HitcHike)'의 멤버로 활동했던 '데이잼(Day Jam)'이 캐쉬미어 레코드(Cashmier Record) 소속으로 첫 미니앨범 [Proto Type]을 발표했다. 이번 미니앨범은 총 6트랙으로, 3개의 트랙과 그 곡의 Instrumental 트랙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울라임사운드(SouLime SounD) 소속의 크리스메이즈(KrisMaze)가 전 곡의 작/편곡, 믹스를 담당하여, 전체 사운드를 통일 시킴으로써 앨범의 완성도를 더했다.
앨범 타이틀과 동명인 타이틀 곡 "Proto Type"은 그 동안 해왔던 스타일과는 전혀 다르게 다양한 시도를 한 트랙이다."Proto Type" 본래의 뜻 그대로 아직 미완성이지만, 남들과 다른 본인만의 스타일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겼으며, 피쳐링으로 참여한 벌스에이리파이브(Verse85)와 신예 여성랩퍼 딜리진(Dilli Jinn)의 랩이 인상 깊은 트랙이다.
수록곡인 "악취"는 음산한 드럼라인 위에 양아치들에 대한 생각과 시선이 담겨있으며, 절과 절 사이에 데이잼(Day Jam)의 목소리를 사운드이펙팅하여 이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마지막 트랙인 "IDGAF"는 "I Don`t Give A Fxxx"의 약자로현재의 솔직한 감정들과 포기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가 담긴 트랙이다.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다양한 곡들을 공개하며, 많은 활동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