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디프렌즈 ‘바람의 노래’
‘바람의 노래’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잊고 살았던 소중한 자연에 대한 인지와 감수성을 깨우는 노래입니다.
버디프렌즈 친구들은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제주도의 깊은 숲 속 ‘거멍숲’에서 태어났습니다. ‘거멍숲’은 단어 의미대로 검은 그림자가 깊게 드리우는 숲으로 사람들의 눈에 보이지 않아 존재하는지도 알 수 없는 마법같은 숲입니다. 아직도 우리가 미쳐 깨닫지 못한 비밀들을 가득 품은 이 ‘거멍숲’은 우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도, 버디프렌즈 친구들도 이 지구에서 살고 있는 한 ‘거멍숲’을 이루는 모든 동식물과 같이 자연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바람의 노래’는 버디프렌즈 친구들뿐 아니라 다양한 꽃과 나무, 식물들과 곤충, 그리고 여러 동물들이 서로 공존하며 살고 있는 ‘거멍숲’으로의 초대장일지 모릅니다.
‘바람의 노래’에서 ‘마법처럼 신비한 세상’과 ‘우리만의 소중한 이야기’는 ‘거멍숲’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자연과 멀어져 우울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여기서 우리의 ‘바람’은 실제 바람(wind)과, 희망(hope)의 중의적인 뜻을 가집니다. 또한 브릿지 파트의 ‘바람’은 버디 프렌즈를 뜻하기도 하면서 제주도를 상징합니다.
‘바람의 노래’는 이 모든 의미를 담아 사람들이 우리의 자연을 지켜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버디프렌즈’가 곧 우리이고 우리가 곧 자연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참여 아티스트
마이노스
감성 힙합의 대표주자 마이노스가 직접 작사한 랩 가사는 햇볕, 비, 바람이 불러주는 노래가 가슴에 와서 울림이 되고 그 울림으로 마음에 있는 꽃이 자라나서 그로 인해 부르는 노래가 작은 날개에 바람이 된다는 내용으로 자연 생태계 순환에 대한 이야기를 음유 시인과 같이 노래함.
강민희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브랜뉴뮤직’소속의 실력파 보컬리스트
Produced by 김유석
Composed by 김재환, 박설희
Arranged by 도재명, 박설희
Lyrics 최민호, 박설희
Recorded by 오혜석 M.O.L Studios
Mixed by 오혜석 M.O.L Studios
Mastered by 성지훈 JFS Mastering
Vocal 강민희
Rap 마이노스
Chorus 강민희, 김재환
Drum, percussion 이현준
Guitar 김홍갑
Bass 문영석
Third party instruments 도재명, 김재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