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호는 4살 때 천재적인 절대음감으로 두각을 나타내 음악을 시작하였으며, 6살때부터 작곡해 놓았던 곡들을 모아 24살에 첫 앨범으로 데뷔와 함께 각종 음악 방송 및 예능에서도 화제를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각종 드라마에서 톱스타들의 상대 배우로도 연기 한 바 있으며, 영화 음악감독, 뮤지컬 배우로도 무대에 섰을 정도로 화려한 경력을 두고 있다. 또한 러시아 전역과 카자흐스탄등 해외 투어로 전 공연을 매진시키며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서 인정받으며 발돋움 하였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를 사로 잡은 팝피아니스트 신지호가 2020년 데뷔 10주년을 맞아 10주년 기념 앨범인 동시에 스튜디오 앨범 정규 4집 ‘I’M PURPLE, SHIN JIHO’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본연히 신지호의 피아노 솔로 연주로만 구성되며 지난 앨범들에 아쉽게 미 수록 되었던 그의 개인적인 최애곡들, 데뷔전 작곡했던 곡, 그의 데뷔하게 된 계기였던, 인터넷에 본인의 연주 영상을 업로드했던 시절에 편곡했던 곡, 그리고 2020년에 그의 팬들을 위해 작곡한 곡들까지 모두 새롭게 총 12곡이 녹음되었다. 이전까지의 그의 앨범들과는 다르게 오롯이 그의 피아노 솔로연주로만 꾸며진 그의 특별한 피아노 소품집이 기대된다.
“이번 앨범은 저의 솔직한 감정을, 있는 그대로 들려드리는 소중한 일기와도 같은 앨범입니다. 만약 당신의 마음이 지금 이순간 얼어있다 할지라도, 저의 음악이 당신의 마음을 녹여 따듯한 보라색으로 물들길…” -신지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