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 아티스트 ‘BrillLion(브릴라이언)’의 첫번째 앨범 [Nightmare]
지난 밤의 악몽을 ‘고딕 호러 덥스텝(Gothic Horror Dubstep)’으로 표현하다.
EDM 아티스트 ‘BrillLion (브릴라이언)’.
첫번째 리믹스 싱글 [VIEW – Lovers (BrillLion Remix)]로 자신의 트렌디한 색깔을소개하고, 두번째 싱글 ’Nightmare’로 공식 데뷔한 ‘BrillLion (브릴라이언)’은, 이미다양한 장르의 리믹스 작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EDM 프로듀서다.
누구든지 한번씩은 꾸게 되는 ‘Nightmare(악몽)’를 타이틀로 한 이번 앨범은, 어둡고 음침한 곳에서 공포스러운 누군가에게 쫓기고 있는 듯한 긴박한 상황을 '덥스텝(Dubstep)'으로 표현하고 있다.
1950년대 유행했던 영국의 ‘고딕 호러 무비 (Gothic Horror Movie)’에서 볼 수 있는 프랑켄슈타인, 뱀파이어, 늑대인간 등, 무섭지만 어딘가 정감이 가고 친근한 흑백 호러 아이콘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고딕 호러 덥스텝 (Gothic Horror Dubstep)’ 을 표방하며 , 덥스텝 (Dubstep)’의 장르적 특성 위에 영화음악 같은 긴장감과 현장감 대입에 주력해, 창의적이고 신선한 ‘BrillLion (브릴라이언)’의 매력을 선사해주는 트랙이다.
ALBUM REVIEW
1. Nightmare
곡의 컨셉 답게 공포스럽고 음침한 분위기의 오르간과, ‘고딕 호러 무비OST’의 단골 손님인 휘파람 소리가 함께 하며 트랙이 시작된다.
사악한 꿈속 몬스터의 음흉한 웃음소리와 함께 분위기가 고조되고, 거칠고강렬한 베이스가 폭발하는 드랍을 거쳐 후반부로 갈수록 긴장감이 고조되는곡 구성으로, 마치 악몽속에 갇혀 탈출하고자 하는 절박함이 헤비하고 그루브한 리듬으로 표현된, 유니크한 ‘덥스텝 (Dubstep)’ 트랙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