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윙스' [Round n Round]
작사, 작곡부터 안무, 앨범자켓 디자인까지 작품의 전반적인 디렉팅을 멤버들 본인이 직접 해 나가는 5인조 걸그룹 다이아윙스. 이들이 2018년 12월 18일, 첫 번째 싱글앨범 'Round n Round'를 선보인다.
다이아윙스는, 멤버들이 직접 앨범의 전반적인 프로듀싱 과정을 이끌어나가며 자신들의 사연, 전하고픈 메세지를 담아 음악을 만들어내는 아티스트형 걸그룹이다. 다이아윙스의 전반적인 디렉팅을 이끌어온 리더 '청해'와 더불어,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이연', '다애', 'Lyn', '혜지' 총 5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 싱글앨범을 선보이기까지 이들이 함께 달려온 시간은 3년. 마음을 맞추고 그룹의 색깔을 잡아가며 만들어온
보석같은 곡들을 앞으로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첫 싱글 [Round n Round]는 뭄바톤의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를 기반으로 이국적인 어쿠스틱 기타 멜로디를 가미해, 중독성을 더한 곡이다. 5명의 멤버들이 함께한 지 3년이 되는 해, 그룹 활동의 전환을 앞두고 접하게 된 시인 "조슈아정"의 [원점]이라는 시를 읽고 감명을 받아 리더 청해가 작사, 작곡했다. 시 속의 "강물은 바다로 흘러가고 인생의 영혼은 하늘로 되돌아 간다"는 내용과 같이, 결국 인생의 모든 일들- 우리의 청춘, 인생, 사랑, 열정 또한 흐름대로 흘러가니 걱정하고 방황하기 보다 그 흐름에 맡기고 유유히 흘러가는 강물과 같기를 바라는 속 깊은 메세지를 담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가사 속의 "you"는 사랑하는 연인, 내가 열정을 바친 일, 또는 나 자신, 혹은 가족 등 듣는 사람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있다.
아티스트형 걸그룹 다이아윙스. 앞으로 계속 발매될 이들의 개성있는 음악들과 그 속에 담긴 메세지들을 기대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