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 반전 매력으로 돌아온다! 그들의 진면목은 이제부터! 'UNIQ(유니크)' 의 첫 번째 미니앨범 [EOEO]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치열하게 이어지고 있는 K-POP 그룹들의 경쟁 속에서 자신들만의 특별함으로 단번에 한국을 넘어 중국 시장을 먼저 사로잡아버린 그룹이 있다. 데뷔 6개월, 아직 신인이라는 이름이 어울리지만 이름부터 특별한 'UNIQ(유니크)' 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UNIQ(유니크)' 는 시작부터 범상치 않았다. 자신들만의 특별함 그 자체를 무기로 이미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 주목 받으며 아시아를 넘나드는 행보를 이어왔다. 비단 한국과 중국의 합작 그룹이라는 타이틀이 아니어도 이들만의 특별함은 이미 한국과 중국을 넘어 아시아의 팬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그렇기에 'UNIQ(유니크)' 는 데뷔 싱글 단 한 장을 발매 한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중국 대륙에서 먼저 인정 받기 시작해 2015년 제일 기대되는 그룹과 올해 제일 잠재력 있는 아시아그룹 등에 뽑혔다. 단 한가지의 색으로만 정의 할 수 없는 단 하나의 유일무이를 꿈꾸는 'UNIQ(유니크)' 는 자신들 만의 또 다른 색을 첫 번째 미니앨범 [EOEO] 에 담아냈다.
첫 번째 미니앨범 [EOEO] 에는 "Falling In Love" 로 'UNIQ(유니크)' 의 시작을 함께 했던 '신혁' 과 줌바스 뮤직 팩토리가 'UNIQ(유니크)' 의 열정과 파워를 [EOEO] 에 담아 냈고, 덥스텝을 기반으로 한 팝 장르의 "Listen To Me" 와 함께 할리우드 출신의 작곡가 'Fingazz(핑거즈)' 와 프로듀서 'francis', K-POP 아이돌의 원조 그룹 아이돌의 'Glen Choi(djnure)' 가 전체 프로듀싱을 맡은 "LUV AGAIN" 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UNIQ(유니크)' 의 색을 한 앨범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데뷔와 함께 한국을 넘어 중국을 먼저 사로잡은 이들의 매력은 단순한 설명으로는 표현이 불가능 할 만큼의 깊이를 가지고 있다. 첫 싱글 활동 이후 2명의 한국멤버와 3명의 중국멤버 라는 구분은 이미 무의미해졌다. 각자의 색을 가진 5명의 멤버 '성주', '문한', '이쉔', '이보', '승연' 은 'UNIQ(유니크)' 라는 이름아래 빛나고 있다. 그것은 그들이 앞으로도 보여줄 다양함에 대한 또 다른 기대감을 예고한다. 데뷔 전 4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데뷔 6개월 만에 두 번째 걸음을 내딛게 된 'UNIQ(유니크)'. 잠시 묻어 두었던 폭발적인 열정과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긴 첫 번째 미니 앨범 [EOEO] 로 대세를 넘어 오직 하나의 유일무이에 한걸음 더 가까워 지게 될 것이다.
1. "EOEO" "EOEO" 는 'UNIQ(유니크)' 의 데뷔 싱글인 "Falling In Love" 를 통해 유니크의 특별함을 선보인바 있는 '신혁' 프로듀서와 그의 프로듀싱 팀인 줌바스 뮤직 팩토리가 프로듀싱 한 곡으로 'Deanfluenza', 'MRey' 그리고 '2xxx!' 가 참여하였다. 관악기를 메인 테마로 하여 곡 전체를 이끌어가는 힙합 트랙 곡으로 국내 곡들에서는 많이 시도되지 않았었던 Urban R&B 스타일의 멜로디에 긴박함을 나타내는 의성어를 사용하여 'UNIQ(유니크)' 만의 거침없는 정체성과 패기 넘치는 열정을 담아냈다.
2. "LUV AGAIN" "LUV AGAIN" 은 매력적인 비트로 시작해 어쿠스틱 기타가 만들어내는 멜로디는 따뜻한 봄 날씨와 어울려 기분 좋은 설렘을 느끼게 하는 곡이다. 특히 'Far East Movement(파 이스트 무브먼트)', 'Fat Joe(팻 조)' 등 수 많은 할리우드 아티스트와 작업을 하며, 미국, 중국, 한국에서 모든 차트 1위의 멀티 밀리언셀러를 만든 미국 할리우드출신의 작곡가 'Fingazz(핑거즈)' 가 비트와 사운드를 완성시켰으며, 또 한 명의 프로듀서 'francis' 는 '시아준수' "11시 그 적당함", '정용화', '바비 킴' 등을 프로듀싱 한 실력파로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했다. 이 곡은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최근 '2PM' 의 앨범을 작업하는 등 왕성한 음악 활동을 하는 K-POP 아이돌의 원조, 그룹 아이돌의 'Glen Choi(djnure)' 가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1세대 아이돌과 'UNIQ(유니크)' 의 크로스오버로 탄생한 결과물에 큰 기대를 해봐도 좋은 곡이다.
3. "Listen To Me" "Listen To Me" 는 덥스텝을 기반으로 한 팝 장르의 곡으로, 강렬함 뒤 부드러움의 반전을 한 곡 안에 담아냈다. 특히 기타와 베이스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코러스의 경쾌한 리듬과 멜로디가 돋보이며, 색다른 매력으로 돌아온 'UNIQ(유니크)' 를 만나볼 수 있다.
4. "Falling In Love" "Falling In Love" 는 'UNIQ(유니크)' 의 첫 번째 타이틀곡으로 어쿠스틱 기타를 기반으로 한 덥스텝 팝 장르의 곡으로 Joombas Music Group '신혁' 프로듀서의 작품이다. 이 곡은 첫사랑의 설렘과 풋풋함을 'UNIQ(유니크)' 만의 표현으로 잘 담아내고 있다. 한국과 중국에서의 활동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이 곡은 특히 멤버들이 직접 한글 작사에 참여하여 멤버들이 자신들의 감성을 직접 담아냈다.
5. "Born To Fight" "Born To Fight" 는 D.M.C.를 연상시키는 올드 스쿨 바이브의 경쾌한 곡으로 영화 닌자 거북이의 유쾌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잘 반영해주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