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 GENE' 3rd mini Album [GAME]
완벽하진 않지만 사랑도 일도 절대 포기를 모르는 매력지수 만렙 누나들의 어벤져스 '크로스진' 이 돌아왔다 '크로스진', 1월 21일 9개월만에 세 번째 미니앨범 [게임 (GAME)] 으로 전격 컴백
우월한 여섯 유전자의 결합 '크로스진'(신, 타쿠야, 세영, 용석, 상민, 캐스퍼) 이 더욱 우월해진 비주얼과 음악을 가지고 세 번째 미니 앨범 [게임 (Game)] 으로 돌아왔다. 지난해 4월 두 번째 미니앨범 [나하고 놀자] 를 통해 마성의 나쁜 남자 일명 마섹남으로 활발히 활동을 펼쳤던 '크로스진' 의 9개월만의 컴백이다.
연애=Game 이라는 공식처럼 많은 만남과 헤어짐의 반복 끝에 결국 다른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는 로맨틱한 남자의 노래들로 채워진 [Game] 은 한중일 여섯 남자가 보여주는 달콤한 게임의 주인공이 된 듯한 환상을 느낄 수 있을 만큼 음악적인 즐거움으로 가득한 앨범이다. 남자다움과 사랑스러움을 고루 보여주는 타이틀 곡 "누나 너 말야" 를 비롯해 총 6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타이틀곡 "누나 너 말야" 는 자신을 어리게만 보는 누나에게 남자다움을 귀엽게 어필 하면서도 나름 진지한 모습도 함께 보여주고픈 남자를 표현한 곡. 뭔가 어리바리하고 허당끼가 넘치는 듯 하지만 어느새 빠지게 되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누나들의 어벤져스로 더욱 친근한 '크로스진'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최근 "마이 리틀 텔레비전" 등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명품 복근에 화제의 그녀 '김정민' 이 깜짝 카메오로 출연, 반전있는 누나로 깊은 존재감을 드러냈다.
'크로스진' 은 2012년 가요계 데뷔 후 메인 보컬이 탈퇴하면서 잠시 활동을 중단, 2013년 새 멤버로 메인 보컬 담당 '세영' 을 영입하면서 활동을 재개하였다. 2013년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신인 가수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기 시작한 '크로스진' 은 2014년 5월 "Amazing -Bad Lady-" 로 2년만에 국내 컴백 후 그 해 11월에는 "어려도 남자야", 그리고 2015년 4월 "나하고 놀자" 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 열기를 이어받아 10월에는 일본에서 새 싱글 [Love & Peace / sHi-tai!] 가10만장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하며 오리콘 위클리 차트 2위에 등극하는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인기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멤버별 활약도 눈부시다. 리더 '신' 은 우에노 주리, 최승현 주연 화제의 웹드라마 "시크릿 메세지" 에서 사랑스러운 바람둥이 최강 역으로 열연을 펼쳤고, "비정상회담" 에서 일본 대표로 활약하며 섬섬옥수로 폭넓게 사랑받은 '타쿠야' 는 이후 드라마 "더러버" 에 지금은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로 다방면에서 맹활약 중이다.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로 한국과 일본 무대에 오르며 안정적인 노래와 연기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세영', 연극 "찍힌놈들" 에서 메소드 연기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 막내 '용석', 그리고 초능력에 가까운 높이뛰기 실력까지 뛰어난 운동 신경의 래퍼 '상민' 과 대만 영화 "17세" 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근육 빵빵 터프가이 '캐스퍼' 까지 6인 6색의 다양한 멤버들의 매력 지수도 계속해서 치솟고 있다.
1. "누나 너 말야" (Lyrics, Composed, Arranged by. Brand Newjiq, Song Yang ha, kim Dong Yeoul) 자신을 어리게만 보는 누나에게 남자다움을 귀엽게 어필 하면서도 나름 진지한 모습도 함께 보여주는 남자를 표현한 곡이다. 무조건 세 보이면 남자다운 것이라고 생각하는 어린 남자 특유의 착각이 녹아있어 '크로스진' 만의 귀여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멤버마다 각각 가지고 있는 특성과 개성을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파트 별로 ROCK, EDM, HIPHOP, R&B 등 다양한 장르들을 조화롭게 배치해 다채로운 매력을 한 곡에 담아낸 "누나 너 말야" 는 무게감이 느껴지는 사운드 안에 느껴지는 귀여운 연하남의 진지한 사랑이 인상적이다. 특히 여섯 멤버들이 각기 보여주는 다양한 색깔과 에너지 넘치고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2. "My Face" (Lyrics, Composed, Arranged by. Hong Ji Yu, Bull$eye) 첫 눈에 사로잡힌 여자를 향해 자신을 각인 시키려는 남자의 마음을 담아낸 "My Face" 는 마치 영화를 보는 듯 두 사람의 미묘한 감정선을 그려낸 파워풀한 댄스 곡이다. 거칠고 투박한 느낌의 사이드체인 베이스와 국내 가요에서는 흔히 사용되지 않은 Complextro의 조합이 노래에 강렬함을 더하고, 귀에 쏙 들어오는 중독성 만점의 후크 위에 녹아 든 '크로스진' 의 남성적인 모습이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곡이다.
3. "끼" (Lyrics, Composed, Arranged by. Lee Sang In, Lee Chang Hyun, Hong Ji Yu) 신스로 만들어낸 개성 있고 독특한 멜로디와 다이내믹하면서도 타이트한 느낌의 리듬이 환상적으로 결합된 "끼" 는 여자의 마음을 얻어내기 위해 몸부림치는 남자의 마음을 아주 직설적으로 표현한 댄스 넘버이다. 앞뒤 재지 않고 사랑을 쟁취해내겠다는 메시지가 재미있게 표현된 덕분에 또래의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 예상된다.
4. "I’ll Be Fine" (Lyrics, Composed, Arranged by. Brand Newjiq, Song Yang ha, kim Dong Yeoul) 한층 업그레이드 된 '크로스진' 의 가창력과 감성을 만날 수 있는 "I’ll Be Fine" 은 어느새 말투도, 표정도 어색하게 변해버린 여자친구를 마주하고 이별하자는 말을 예상한 남자의 마음을 그리고 있는 곡이다. 다 알고 있어서 이미 마음의 준비는 했지만 이를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은 마음을 섬세하게 표현해낸 "I’ll Be Fine" 은 심플하지만 캐치한 피아노 테마 위에 이별을 예감한 슬픈 가사를 풀어냈고, 거기에 시크한 감성이 묻어 나오는 세련된 편곡을 더함으로써 '크로스진' 의 매력을 극대화한 미디엄 발라드로 완성되었다.
5. "Mr.Secret" (Lyrics, Composed, Arranged by. Brand Newjiq, Song Yang ha, kim Jae Hyun) 누구나 궁금해하는 연예인들의 사랑을 주제로 쓰여진 "Mr.Secret" 은 "누구한테도 들키지 말고 조용히 나에게 와" 라고 은밀하게 고백하는 남자의 비밀스러운 사랑 이야기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할 수 없고, 그런 사랑을 묵묵히 지켜야 하는 책임감을 가진 남자의 모습을 가사로 옮겨낸 "Mr.Secret" 은 자신도 힘들지만 사랑하는 연인을 넓은 어깨 뒤로 숨겨주려는 마음이 감동을 선사하는 곡이다. 또한 거친 기타 리프, 굵직한 브라스 테마 그리고 절제된 리듬은 크로스진이 갖고 있는 남자다운 섹시함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