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의 귀환! 긴 공백을 깨고 돌아오는 '더블에스301' 미니앨범 [ETERNAL 5]!
군 입대와 솔로 앨범,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솔로 활동 등으로 각자의 길을 걸어왔던 SS501의 멤버 '허영생', '김규종', '김형준' 이 지난 2009년 KBS 2TV 드라마 [꽃보다 남자 OST] "내 머리가 나빠서" 이후 약 7년 만에 새 미니앨범 [ETERNAL 5] 로 드디어 컴백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더블에스301' 은 지난해 '허영생' 이 군 제대 이후 국내와 일본을 오가며 팬미팅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일본에서의 첫 솔로 콘서트 개최와 더불어 웹 드라마 "스타트 러브",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등에 도전하며 새로운 매력을 발산했던 '김규종', 그리고 지난 해 디지털 싱글 [CROSS THE LINE] 으로 국내에서 약 2년여 만에 컴백, 이후 남미 투어와 일본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쇼케이스를 개최한 '김형준' 까지 모두 각자의 매력을 발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와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지난 2008년 발표한 'SS501' 스페셜 앨범의 타이틀 곡 "U R MAN" 으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현재까지 국내 외를 아우르는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길었던 공백을 깨고 세 멤버가 다시 모여 자신들만의 매력을 가득 녹여낸 미니앨범 [ETERNAL 5] 로 새롭게 귀환한다. 이번 미니앨범 [ETERNAL 5] 의 타이틀 곡 "PAIN" 은 지난 2008년 발매 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U R Man" 의 작곡가 '한상원' 이 참여해 특유의 중독성을 한층 더 강화시킨 업그레이드 버전의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과의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한 채 시간을 다시 되돌리고 싶어하는 남자의 애틋하고 아련한 마음을 노래했으며, 후렴구의 멜로디 라인과 어우러지는 '허영생' 의 허스키한 보컬은 물론, 세 멤버 각자의 유니크한 보컬 색깔을 보다 선명하게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또한 이번 타이틀 곡 "PAIN" 의 뮤직비디오는 신화 김동완, 바이브, 스윗소로우 등 많은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손동락 감독이 참여해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연출을 선보였으며, '더블에스301' 만의 치명적인 매력을 담아내 남성적이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한층 더 깊게 전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록 곡 "DIRTY LOVE" 는 'SS501' 의 히트곡 "Love Like This" 와 "Love Ya" 를 작곡한 작곡가 '스티븐 리' 와 '지미리차드', '위겔리우스' 형제가 의기투합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허영생' 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실제 사람의 영혼의 무게라는 뜻의 감성 발라드 "21GRAM", 팝과 펑크가 믹스된 장르의 수록곡 "SAXOPHONE", 세련된 비트와 그루브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Urban R&B 장르의 "바빠서 미안해" 까지 다양한 장르의 수록 곡으로 가득 채우며 음악적으로 한층 성숙된 '더블에스301' 만의 매력을 가득 담아냈다.
7년 만에 다시 모인 '더블에스301' 의 새 미니앨범 [ETERNAL 5] 그간 솔로 활동을 통해 각자의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줬던 '허영생', '김규종', '김형준'! 길었던 공백을 깨고 세 남자가 뭉쳐 오랜만에 발표하는 미니앨범 [ETERNAL 5] 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각지 팬들의 마음을 영원히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6년 2월 16일. '더블에스301' 미니앨범 [ETERNAL 5]. 당신의 마음을 영원히 사로잡을 세 남자의 이야기가 다시 시작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