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겐' [우울증 (Feat. MOOK)]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Oh Little Girl], 정세운 [오! 나의 여신] [BABY IT'S YOU], 뉴이스트W [있다면]등 히트 메이커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프로듀서 키겐이 따뜻한 힐링송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우울증’은 현대인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우울한 감정을 담백한 화법으로 풀어낸 퓨처 베이스 EDM곡이다. '아무것도 들리지 않아요 꿈에서도 비가 내려요 누구라도 내 얘기 좀 들어줘요’ 등 화려하지 않게 담담하게 쓰여진 노랫말은 애써 위로하지 않아도 진솔한 감정을 전달한다. 특히 자신의 일기장 구석에 써놓은 말을 어렵게 꺼내듯 노래 속 모든 말은 충분한 공감의 대상이 된다. 속삭이듯 다정한 보컬과 달리,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합 또한 인상적인 곡이다. 여러 히트곡을 통해 물오른 감각을 보여준 키겐이 이번엔 기분좋게 편안하고, 서서히 가슴을 위로하는 힐링송을 들려주고자 한다.
우울한 기분은 누구나 일상 생활에서 흔히 느낄 수 있습니다. 마음의 감기라고도 하지요. 하지만 정신의학에서 말하는 우울증이란 일시적인 상태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내용, 사고과정, 동기, 의욕, 관심, 수면, 신체활동 등 전반적인 정신기능이 저하된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거의 매일, 거의 하루 종일 나타나는 경우 우울증이라 하고 이 경우에는 단순한 기분 전환이 아닌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