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자가 전하는 절절한 고백…동급생 성정 리메이크 싱글 ‘소리’
동급생의 성정이 ‘소리’를 통해 음악 팬들을 찾는다. 진중하면서도 절절한 고백과 함께다.
성정이 재해석한 ‘소리’는 지난 2005년 발매된 빅마마의 두 번째 앨범 ‘It's Unique’에 수록된 트랙이다. 데뷔부터 파격적인 콘셉트와 가창력으로 무장했던 빅마마. ‘It's Unique’는 그런 그들의 컴백 앨범으로, 발매 전부터 수많은 기대를 모았다.
빅마마의 ‘소리’는 ‘It's Unique’의 세 번째 트랙으로, 네 보컬리스트 특유의 호소력과 설득력 넘치는 보컬로 가득 채워져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큰 사랑을 받았던 넘버다.
원곡에서는 빅마마 보컬들의 다채롭고도 풍성한 화음을 즐기는 재미가 있었다면, 성정의 ‘소리’에서는 오롯이 한 사람의 고백에 집중시키는 힘을 가졌다. 성정은 목소리에 온 마음을 담아 그대에게 전하려는 화자의 절절한 심성으로 ‘소리’에 제대로 된 ‘맛’과 ‘멋’을 더했다.
묵직한 저음에서 고음까지 감정선을 무게감 있게 끌어올리는 성정 특유의 매력은 ‘소리’에서도 빛이 난다. 특히 브릿지에서의 유려한 고음과 짙어지는 감정선은 곡의 극후반부로 이어지며 청자들을 자연스레 이끄는데, 이는 보컬리스트로서 성정의 성장을 증명하는 것은 물론 향후 행보를 더욱 기대케 하는 포인트다.
성정의 솔로 리메이크 싱글은 그가 소속된 그룹 동급생의 팬들에게도 특별하다. 동급생의 아름다운 화음에서 느낄 수 있었던 성정의 단단한 보컬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기 때문. 그런 의미에서 성정의 솔로 리메이크 싱글 ‘소리’는 팬들에게는 더없이 큰 선물이 될 전망이다.
이수와의 깜짝 버스킹으로 화제를 모았던 동급생의 성정. 갓 탄생한 샛별이 이제 그 빛을 더욱 발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