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메이트 허성정이 전하는 아픈 사랑 ‘안 된다는 말보다 늦었다는 그 말이 더 아파’
보컬그룹 클래스메이트 허성정의 특별한 감성이 팬들을 찾는다.
신곡 ‘안 된다는 말보다 늦었다는 그 말이 더 아파’는 클래스메이트의 리더이자, MC THE MAX 이수와의 깜짝 홍대 버스킹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궈 화제를 모은 ‘고음 보컬’ 허성정의 두 번째 솔로 싱글이다.
신곡 ‘안 된다는 말보다 늦었다는 그 말이 더 아파’는 고백의 타이밍을 놓쳐, 시작조차 할 수 없는 아픈 사랑에서 모티브를 얻은 발라드 넘버. 처절하지만 덤덤하게 상황을 받아들이면서도, 한편으로는 다시 만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통해 슬픔의 극대화를 꾀한다.
유려한 멜로디 위에 누구나 경험했을 정서를 품은 가사를 얹어 공감을 얻으면서도, 동시에 허성정의 특별한 목소리가 곡에 강한 개성을 불어넣는다. 특히 클래스메이트에서 고음 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허성정 특유의 호소력 넘치는 곡 후반부가 감상 포인트다.
허성정의 두 번째 솔로 싱글에 함께한 인연도 눈길을 끈다. 바로 클래스메이트의 멤버 이재성이 ‘안 된다는 말보다 늦었다는 그 말이 더 아파’를 선물해 준 것. 그 누구보다 허성정의 매력을 잘 아는 멤버인 만큼, 작업 과정에서 진지하면서도 치열한 고민이 함께했다는 후문이다.
이재성 외에도 ‘안 된다는 말보다 늦었다는 그 말이 더 아파’에는 ‘세션계의 맏형’으로 불리는 이태윤, 장혁, 이성열 등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아름다운 슬픔을 그린 ‘안 된다는 말보다 늦었다는 그 말이 더 아파’. 이제 클래스메이트 허성정이 전하는 특별한 이별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차례다.
Executive Produced by 이주원, HF뮤직컴퍼니
Produced by 김종수
Planning & Marketing by 서지원, 메이져세븐컴퍼니
Public Relations 메이져세븐컴퍼니
Lyrics by 1월 8일, 이재성
Composed by 이재성
Arranged by 이재성, Fuxxy, 사승호
Keyboard by 이재성
String by 사승호, 박은서
Guitar by 이성열
Bass by 이태윤
Drum by 장혁
Recording Engineer by 정창현
Mixing Engineer by 홍성준 @개나리사운드
Mastering Engineer 권남우 @821 Sound Mastering
Artist Educator by 허남진
M/V Production Director by chonnompk@촌놈미디어
Stylist 최인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