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HALO) 첫 번째 싱글 앨범 [38℃] 발매!
2014년 상반기 여성들의 몸과 마음을 뜨겁게 달궈줄 그들이 온다!
앨범명 [38℃]. 사람의 체온은 '36.5℃' 이지만 '헤일로(HALO)'의 열정과 패기의 뜨거움을 '38℃'로 표현해 보았다. 2014년 새롭게 선보일 6인조 보이그룹 ‘헤일로(HALO)’. 감미로운 목소리들이 뭉쳐 하나가 되었다! 꿈과 열정 그리고 20대의 패기로 2014년 상반기 가요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서로 다른 성격과 취미를 가지고 있는 6명이지만 ‘헤일로(HALO)’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되어 뜨거운 열정으로 노래와 춤을 사랑하는 그들의 스토리를 보여준다.
이번 앨범에 스텝진 또한 화려하다. 전효성, 휘성, 아이유, 브아걸, 써니힐, 히스토리, 피에스타 등의 가창력 있는 가수들과 함께 작업해온 작곡가 'KZ'가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로 나섰고, B.A.P, 전효성 등의 곡을 프로듀싱한 작곡가 '전다운',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F(x) 등 초대형 아이돌에게 곡을 선사한 작곡가 '미친감성'과 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최고의 작사가 '김이나', 씨스타 효린 "내겐 너니깐", 원더걸스 선예 "내게 와줘" 등 다수의 OST와 BMK, B1A4, 포맨 등의 곡들을 작업한 작곡가 '박강일', 그 외 작곡가 '곰돌군'이 참여하였다.
'헤일로(HALO)'의 타이틀 곡인 "체온이 뜨거워"는 작곡가 'KZ'와 '전다운', '미친감성' 공동으로 프로듀싱한 곡이며 작곡가 세 명이 친구들인 점도 이색적이다. 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최고의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었으며 랩 작사에는 언터쳐블 '박경욱', 코러스에 먼데이키즈 '임한별' 또한 후배 가수들의 힘을 실어주었다.
1. "들리니" (Composed by KZ, 곰돌군 / Lyrics by KZ / Arranged by 곰돌군)
락과 힙합이 적절하게 섞여 있으며 앨범의 프로듀서인 작곡가 'KZ'와 '곰돌군'이 공동으로 프로듀싱한 곡이다. 최근 자신만의 독보적인 연주로 주목받고 있는 기타리스트 '여민락'이 함께 하였으며 '헤일로(HALO)'의 정체성, 그리고 그들이 하고 싶은 말을 음악적으로 보여주는 곡이다. 시원한 Kick소리와 멤버들의 때 묻지 않은 목소리는 듣는이로 하여금 청량감을 주게 하며, 하이라이트로 고조될수록 심장이 터질듯한 사운드와 절정에 치닫을때 나오는 화려한 랩핑은 이 그룹이 음악적으로 완성도가 있는지 보여주는 대목이다.
2. "체온이 뜨거워" (Composed by KZ, 전다운, 미친감성 / Lyrics by 김이나 / Arranged by KZ, 전다운, 미친감성)
New School 장르를 베이스로 펑키, 힙합, 일렉트로닉등 다양한 장르가 공존해있는 곡으로 200개가 넘는 트랙들이 말해주듯 아기자기하면서도 스케일이 있는 새로운 형식의 곡이다. 후렴구의 '뚜뚜 뚜뚜뚜 루뚜'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며 즐길 수 있고 '체온이 뜨거워', '내 맘이 뜨거워'라는 노랫말을 통해 20대의 뜨거운 열정, 사랑의 메세지가 담겨 있다.
3. "이쁜게 죄야" (Composed by 박강일 / Lyrics by 박강일 / Arranged by 박강일)
어쿠스틱 기타와 빈티지한 드럼 & 퍼커션들이 기본바탕이 된 빈티지하며 심플한 곡이다. 멤버들의 매력적인 중저음 목소리가 어쿠스틱 기타 리프와 잘 어울려 더욱 매력적이다.
4. "Go Away" (Composed by 박강일 / Lyrics by 박강일 / Arranged by 박강일)
강렬한 비트에 유니크한 신디사이저 악기들이 어우러져 세련미를 더한 댄스곡으로 이별을 하는 남자의 심정을, 쿨한 가사와 밝은 멜로디로 무겁지 않게 표현해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