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DRUM(신이삭) 2019 NEW SINGLE [The Next Step]
[아티스트 소개]
2016년 “신드럼과 김기타” 로 팬들에게 신선한 음악을 선보인 신드럼은 그간 총 2장의 음반과 공연을 통해 많은 뮤지션들과 협업과 공연을 통해 다양하고 장르에 갇히지 않는 신선한 공연과 시도를 보여주었다.
뮤지션 ‘Doc Skim’ 에게 연주와 음악적으로 많은 영감을 받았다는 그는 2AM(정진운), 악동뮤지션 밴드로, 공연과 다양한 방송, 예능까지 출연하는가 하면, 엑소, 동방신기 작곡가와 프로듀서로도 잘 알려진 “진보” 와 공동 음반과 공연 ‘Jinbo the superfreak & SHINDRUM w/Friends’ 을 통해 많은 팬들을 더 깊어진 음악을 보여주었고, 그 외에도 DEAN, 수란, 푸디토리움, 조원선, 정인, 챈슬러, 제아, 고상지 일렉트릭 탱고 밴드와 이제는 원로, 전설로 평가받을 만한 김현철 등 다양한 장르의 선배 뮤지션들과의 공연과 협업은 이제 28살에 불과한 신드럼이 가진 음악적 재능과 잠재력을 고스란히 보여준다고 하겠다.
최근에는 수민, 죠지 등 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힙’한 뮤지션들과 함께 하며 드럼연주자로서만이 아닌 뮤지션으로서 음악적 깊이를 더해가고 있다.
[앨범 소개]
그러한 과정에서 선보이는 2019 싱글 앨범은 미국 LA와 뉴욕을 오가며, 신드럼이 평소에 좋아하고 작업해보고 싶었던 최고의 뮤지션들과 함께 시간을 들여서 함께 작업한 결과물이다. 그 곡들은 이 싱글에 수록되어있는 세 곡을 포함해 정규 앨범으로 연말에 연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싱글 앨범과 연말에 출시하는 정규앨범은 하나의 큰 이야기로 연결되어 있고, 내가 아는 세상과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상으로 발걸음을 내딛어 더 큰 나를 보게 되는 내용을 모티브로 하여, 영화 '트루먼 쇼'를 오마쥬하여 표현했다. 수록곡 뿐만 아니라 앨범의 커버 이미지를 통해서도 그 동안 음악을 공부하고 활동하면서, 느낀 것을 표현했다. 우리 나라에만 있는 실용음악과 입시와 대학 생활, 다양한 음악을 경험하며 보내온 시간과 공간에 대한 회상에서부터, 언어와 문화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깊은 감명을 준 미국의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 경험하게 된 이야기가 녹아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고, 신드럼의 음악은 어디를 향해 가야할 지를 새롭게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Song List & Credit]
1. Untidy
Produced by SHINDRUM
Music by SHINDRUM
Arranged by SHINDRUM, Dabin Ryu, Benjamin Young
drums - SHINDRUM
piano - Dabin Ryu
bass - Benjamin Young
2. Muddy Malibu
Produced by SHINDRUM
Music by SHINDRUM, Noogi Park
Arranged by SHINDRUM, 윤성호, 정하은
drums - SHINDRUM
keys - J3PO(Julian Pollack)
bass - Nick Campbell
guitar - Agape Jerry
3. Remind
Produced by SHINDRUM
Music by SHINDRUM, 이정문, 문소연
Arranged by SHINDRUM, 정하은
Lyrics by Noogi Park, 문소연, 조소정
vocal - 문소연
drums - SHINDRUM
keys - J3PO(Julian Pollack)
bass - Nick Campbell
guitar - Agape Jerry
Recorded at Dragonfly Creek Recording Studio
Mixed by 이청무 (Track1), Charley Pollard (Track 2,3)
Mastered by Greg Calbi at Sterling sound
Designed by Jeongkyoung Wo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