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걸그룹 디유닛의 새 싱글, [Thank You]. 디유닛의 화려한 보컬+지코의 자작곡+빈지노의 피쳐링, 상상속 최강 조합이 현실로!
8개월 만에 2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활동을 보이고 있는 디유닛이 2집의 Part 2 앨범을 발매하기에 앞서 새 싱글 [Thank You]를 선보인다. 정규앨범을 자제하며 곡을 최대한 아껴두는 기존 가수들의 행보와는 다르게 디유닛은 힙합 걸그룹답게 작업량 또한 힙합 스타일이다. 온라인 시장의 대세와 밀당(?)하지 않고 완성도 있는 앨범을 자주 그리고 많이 내는 이유는 바로 자신감! YG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 쿠시, '비'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C-Luv, 최고의 언더그라운드 랩퍼 도끼, '블락비'의 지코까지 힙합계의 영향력 있는 그들이 디유닛의 음반 작업에 흔쾌히 참여하는 이유 역시 그녀들의 그러한 자신감에 매력을 느껴서라고 한다. 그 결과, 새 싱글 [Thank You]는 상상 속에서나 가능하던 조합이 현실이 되어 많은 이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최근 프로듀싱 능력까지 인정받고 있는 '블락비'의 랩퍼 지코의 자작곡인 이 곡에 산뜻하고 화려한 디유닛의 보컬 그리고 2013년 가장 핫한 래퍼로 떠오르는 빈지노가 가세하였으니 기대를 안할 수 없고, 들어보지 않을 수 없다. 설레임의 감정을 'Thank You'라는 단어에 함축시킨 가사가 인상적인 이 곡은 봄과 잘 어울리는 경쾌한 미디엄 알앤비 튠이다. 흥겨운 힙합 리듬과 따뜻한 기타 사운드 또한 디유닛과 빈지노의 만남에 설레여하며 감사해하는 것 같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