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함께라서, 네가 있어서 깨지 않는 달콤한 꿈.
JTBC 금토드라마 '경우의 수'는 '우연'(신예은 분)과 '수'(옹성우 분), 오랜 친구 사이에서 피어나는 설렘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그려나가고 있다.
세 번째로 발매된 경우의 수 OST 'Sweet Dream - 그_냥, 김채원(에이프릴)'은 10년 동안 사랑과 우정 사이를 오고 가던 '우연'(신예은 분)과 '수'(옹성우 분)사이의 달콤하고 미묘한 기류를 그린 듯한 미디움 템포곡으로, 통통 튀는 EP 사운드에 부드러운 통기타 선율이 더해져 감미로움과 귀여운 매력이 공존하는 사랑스러운 듀엣곡이다. 대세 싱어송라이터 '그_냥'과 대세 아이돌 에이프릴의 '김채원'의 신선한 조합과 음색의 합이 돋보이며, 드라마 속 '우수커플'의 케미만큼이나 극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많은 시청자들의 문의를 빗발치게 했다.
인디신에서 꾸준히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그_냥'은 최근 2017년에 발매된 앨범 '하_나'의 타이틀곡 '너의 밤은 어때'가 다음 웹툰 '취향저격 그녀' OST로 재편곡되면서 또 한번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며 음원 차트 상단을 차지하는 등 대세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이에 '예쁜게 죄', 'LALALILALA', 'Now or Never'로 매 컴백마다 새로운 컨셉과 매력을 보여주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대세 아이돌 '에이프릴'의 메인보컬이자, 최근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출중한 실력을 입증한 '김채원'이 함께 호흡을 맞추어 극에 사랑스러운 무드를 듬뿍 더한다.
한편, 이 곡은 '제3의 매력', '한 번 다녀왔습니다'등을 포함해 다수의 드라마 OST를 작업한 김은재 작곡가의 작품으로, '보이스3'.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등 수많은 드라마 OST를 작업한 기타리스트 이준화가 편곡에 참여해 사랑스럽고 유쾌한 극의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신선한 러브송 테마를 탄생시켰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