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 OST Part.6 [‘Spotlight’ - 바비(iKON)]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의 눈부신 순간을 기록한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의 여섯 번째 OST ‘Spotlight’를 공개한다.
‘청춘기록’ 4부 엔딩 장면을 장식하며 엄청난 문의가 빗발쳤던 노래인 ‘Spotlight’에 아이콘의 바비가 보컬로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놀라움과 반가움을 안겨주었다.
바비가 부른 ‘Spotlight’는 펑키락 스타일의 벌스를 지나 레트로 팝락 스타일의 훅과 함께 일렉트로닉한 느낌의 매력적인 브릿지를 만나고, 마지막 후주 부분에서는 메탈 장르로 끝맺음을 하게 되는 독특한 형식의 노래이다.
여기에 래퍼로 유명한 바비가 훌륭한 가창력과 표현력, 그리고 매력적인 보이스톤을 선보이며 보컬리스트로서 실력을 입증했다.
'Spotlight'는 누구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한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시련과 혼란의 시기를 마주할 때 좌절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열심히 달리면 꿈을 이룰 수 있는 순간이 올 것이라며 스스로를 다독이는 가사를 담았다. 청춘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가슴에 한 구석에 열정이 피어나게 하는 뭉클함을 느끼게 한다.
이 곡은 드라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남자친구’,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다수의 히트 작품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여 수많은 OST 히트곡을 만들어낸 바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과 김경희 작곡가가 함께 작업했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4부 엔딩을 장식한 사혜준(박보검 분)의 영화 촬영 장면을 살릴 노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임팩트 있으면서 카트르시스가 폭발할 노래와 걸맞은 목소리의 주인공을 찾느라 그 어느 때보다도 고심했다"고 전했다. 또 "여러 구간 달라지는 스타일의 까다로운 노래를 바비가 너무 훌륭히 소화해줘서 그의 무한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연출 안길호, 극본 하명희, 제작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기록을 담은 작품이다. 꿈꾸는 것조차 사치가 되어버린 이 시대의 청춘, 저마다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기록이 설렘과 공감을 선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