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을 노래하는 밴드 '오유아이'가 2016년 첫 EP앨범 발매 후 첫 싱글 앨범 [가까워지길]로 돌아왔다.
지난 EP 앨범이 '오유아이' 만의 색을 보여주기에 딱 좋았다면 이번 앨범은 더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기에 좋은 음악들로 준비했다. 화이트데이 딱 일주일 전에 발매되는 이 음악들이 누군가의 사랑을 응원하는 노래들 이길 바란다.
01. 가까워지길
이 곡의 시작은 보컬 미진이의 친구와의 수다에서 시작된다. 곡이 나오지 않아 답답해하고 있을 어느 저녁 미진이의 친구는 갑자기(?) 자기의 사랑얘기를 털어놓았다. 첫 만남부터 그리고 지금까지 만나온 이야기들을 들려주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쓴 곡이 "가까워지길"이다.
첫눈에 반한다면 아마 이런 기분일까?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바로 써 내려간 이 곡이 많은 사람들이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는 곡이 되었으면 좋겠다.
02. 걔타령 (Duet with 이훈주)
EP앨범 타이틀 곡이었던 "걔타령"을 평소 친분이 있고 '오유아이' 제 6의 멤버라고 불리는 싱어송라이터 '이훈주'와 함께 듀엣버전으로 편곡해보았다. 원곡과는 다르게 남자와 여자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장난스런 가사와 싱어송라이터 '이훈주'의 목소리가 여심을 자극한다. 원곡은 짝사랑 같은 느낌이라면 듀엣 버전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기 바로 직전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