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Substance (에이치디 서브스탠스)'는 스페인에서 80년대부터 신스를 다루며 일렉트로닉 음악을 해 온 'Luis Rozalen'의 솔로 프로젝트로, 솔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1995년이라고 한다. 그 전에는 록 밴드 등에서 신디사이저 멤버로 활동하는 등의 팀 활동을 여러 번 했고, 마침내 95년 솔로 프로젝트 'HD Substance' 로써의 활동을 시작해 97년 첫 정규앨범 [Eleven]을 선보이게 된다. 그 후 현재까지 여섯 장의 풀 랭스 정규앨범을 발매했으며, 수 십장이 넘는 EP와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리믹스 작업을 해 왔다. 스페인 일렉트로닉 씬에서 굵직하게 활동한 노장 프로듀서! 본 작 [Cancer Pop]는 스페인의 일렉트로닉 프로듀서 'HD Substance (에이치디 서브스탠스)'가 초창기에 선보였던 두 번째 앨범으로, 오묘한 느낌의 신스 팝 열 두곡이 수록되어 있다. 초창기 작품인 데다, 20년도 더 전의 작품인 만큼 밴드나 팝 사운드에 오묘하게 결합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과거 그의 궤적을 따라가 볼 수 있는, 독특한 느낌의 정규작! ....
![](http://i.maniadb.com/images/btn_back.gif)
![](http://i.maniadb.com/images/btn_mor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