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비트와 멜로디, 로맨틱 무드를 자아내는 아름다운 선율.
재즈 힙합 프로듀서 “Jazzinuf” 정규 앨범 [Dazzle]
뉴욕 베이스 재즈 힙합 프로듀서 “Jazzinuf”. 해외 유명 스티리밍 사 Spotify 내 60만이 넘는 Monthly Listener를 보유한 그는 해외지역은 물론 국내지역에서도 재즈 힙합 아티스트로서 꽤나 인지도 있는 아티스트이다. 그에 대한 정보가 많이 알려진 바 없어 국내 리스너들은 그가 어디 출신이며 어떤 바이오를 지녔는지 모를 텐데, 놀랍게도 그는 뉴욕과 한국을 오가며 활동 중인 한국인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놀라운 존재감을 알린 그의 인기는 현재까지도 승승 장구 중인데, 좋은 음악에 감동받는 것은 인종이나 지역을 뛰어넘는다고 다시끔 깨닫게 한다. 섬세함을 엿볼 수 있는 부드럽고 아름다운 악기 선율로 자자한 그의 음악 스타일에는 이제 막 시작되는 연인들 사이에서 피어 오르는 달콤함과 온 마음 다해 사랑 했던 옛 연인과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아련함이 동시에 공존한다.
자신 있게 공개하는 새 정규 앨범 [Dazzle]은 앨범 커버 이미지에서 기대 할수 있는 로맨틱 무드의 Lo-fi, Chill Jazz Hip-hop 트랙 19개를 담았다. 편안하게 물 흐르듯 퍼지는 비트이지만 감각적인 그루브로 기분 좋은 패턴을 그려내는 칠 비트. 그 위에 얹어진 빈티지 풍 피아노와 브라스 선율이 몽환 스럽게 퍼져 나가며, 각자 다른 사운드 어레인지로 각자 트랙의 매력을 충실히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로 선정된 ‘Happiness Is Now’의 경우 첫 번째 트랙의 임무, 화려한 개막을 알리듯 화사한 피아노 선율과 빈티지 풍 일렉 기타 톤을 사용하여 당장이라도 꽃향기가 풍기는 핑크 빛의 향연으로 이끌린다. 분위기가 무르익으며 등장하는 색소폰 라인으로 황홀함에 젖어갈 때, 다음 트랙 ‘Magic Hoodie’로 넘어가며 여운을 남긴다.
트랙 순서는 점차 뒤로 가면 갈수록 비트감을 더한다. 좀 더 또렷해지고 리드미컬 해 진 칠 비트와 생기 넘치는 악기 구성은 나른하기도 했다가, 활기를 불어 넣는다. 그러다가 잠시 휴식을 주는 몽롱하고 부드러운 선율. 지루함 느낄 세 없이 밀고 당기기를 하는 트랙 구성까지 가히 완벽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