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음악상 댄스/일렉트로닉 노래 부문, 부일영화상 음악상 수상
'플래시 플러드 달링스'의 자아가 만든 두 존재의 은밀하고 방대한 이야기
[Fewchie Vs. Wolflove]에서는 저의 내적 자아를 Fewchie와 Wolflove라는 캐릭터로 표현하고 싶었어요. 캐릭터들의 모험과 관계를 통해 제가 어떻게 살아왔고 어떤 미래를 기대하고 있는지 얘기하고 싶어요. 외로움 때문에 마음이 아프다가 그 외로움이 제 자아가 돼버렸고 저도 남과 같은 인간이라는 것의 현실과 부딪혔을 때 모든 것이 불확실해지고 스스로를 의심하게 됐어요. 어리석게 모든 답을 찾았다고 생각했던 제게 불확실함은 제 자아를 무너트렸고 어떤 미래가 저를 기다리는지 너무 두려웠어요. 하지만 천천히 마음을 열고 상처와 사랑으로 인도적인 제 모습을 찾기 시작했어요. 아직 답은 없어요. 하지만 답이 없다는 것이 이제는 그렇게 무섭지 않아요. 어쩔 땐 온 세상이 말로 표현할 수 없이 위대한 아름다움으로 채워진 것 같지만 어쩔 땐 온 세상이 의미 없는 고통과 혼돈으로 가득 차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혼자 상상해요. 아무 기대도 없는 평화로움을. 모든 것이 지금 멈춰지고 사라져버려야만 자유를 찾을 수 있을까요?
1.BIRTH
2. WOLFLOVE
숲속에 혼자 사는 늑대는 혼자 걷고 있던 소년을 우연히 보고 점점 소년에게 집착하기 시작해요. 하지만 소년은 그런 사실을 몰라요. 늑대는 그냥 무서운 존재일 뿐이에요.
3. FEWCHIE
누구도 필요 없다고 생각했던 늑대가 비 오는 밤에 몰래 소년을 찾아가서 망설이고 애정 어린 마음으로 친구가 돼달라고 요청을 해요. 하지만 소년은 늑대의 그런 모습을 싫어하고 가까워지기를 두려워해요.
4. FIRSTLOVE
진정한 첫사랑을 경험해보기 전에 이미 상처로 성숙해진 늑대는 끝내 사랑을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을 열어요.
5. WOLFHEART
늑대는 소년에게서 사랑과 사람이 되는 것을 배워요.
6. TOMORROW WE`LL GO
늑대와 소년은 서로에게 없을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깨닫고 둘이서야만 할 수 있는 것들을 상상해요.
7. DEATH BALLAD
8. WE ARE WANDERERS
늑대와 소년은 서로를 통해 사랑, 위로, 그리고 자아를 찾았지만, 그 둘이 그냥 존재할 수 있는 곳을 못 찾고 멀리 둘만의 집을 찾으러 떠나요.
9. SHOWER TIME MACHINE
오랜 시간이 지나고 소년에게 늑대의 이야기는 옛날이야기가 돼요. 시간이 지나서 그냥 늑대의 존재도 잊어버리게 돼요. 그런 어느 날 늑대를 다시 마주치게 돼요. 늑대는 정신 잃고 이제 아주 많이 늙었어요. 소년이 어렸을 때 늑대가 있었기에 성장을 할 수 있었는데 어느새 잊어버린 늑대를 다시 보며 너무 미안하고 안타까워해요. 늑대를 집에 데리고 와서 씻겨줘요. 그리고 늑대를 꼭 안으면서 과거의 늑대의 모습으로 돌아가기를 간절히 바라요.
10. ALL THE THINGS
시간이 지나 늑대는 죽고 소년도 어느새 죽음을 맞이하는 노인이 돼요. 노인은 자기가 살면서 했던 모든 것들에 의미가 있기를 간절히 바라며 서서히 없어져요.
11. END OF TIME
상상할 수 없이 긴 시간이 지나고 지구, 태양계, 은하수도 다 흔적 없이 사라졌어요. 하지만 늑대와 소년은 처음 만났을 때 모습으로 모든 것이 멈춰 있고 아무런 기대도 없는 곳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녀요. 영원히.
12. COSMIC AFTER GLOW
글/플래시 플러드 달링스 Flash Flood Darling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