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강지민, [나의 반쪽, 통일을 염원하며]
유튜브 스타, 7090 뮤즈 강지민이 통일을 노래하는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나의 반쪽, 통일을 염원하며'는 2017년 가을, 통일부가 주최한 창작곡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결승전 TOP 10 에 진출했던 곡으로 2018년 11월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었다. 새로운 세상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는 듯한 신나는 도입부를 지나면, 우리나라 방방곡곡을 거쳐 세계로 뻗어나가는 청년의 기상이 강렬한 락으로 펼쳐진다.
[경연 당시 강지민이 직접 게시했던 참가곡 소개 전문]
기차 한번, 버스 한번 타면 자유롭게 국경을 넘나들 수 있는 유럽의 청년들을 보며, 우리도 빨리 통일이 됐으면 좋겠다라는 첫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자전거를 타고 금강산도 가고, 개마고원도 가보고, 중국을 지나 유럽까지 여행할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질까! 이 주제로 통일에 대한 생각을 시작해 보면 무척이나 기쁘고 즐겁겠구나~!라는 마음으로 이 곡을 만들기 시작했다. 아울러 우리나라는 본디 하나의 나라였으니, 슬프게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반쪽들의 결합이 곧 통일이라는 생각도 함께 꼭 표현하고 싶었다. 둘이 만나 하나가 되는 것이 아닌, 반쪽들이 만나 만들어낸 완전한 하나가 통일이라는 생각을 후렴구에 중점적으로 실었다. 눈물이 아닌, 희망이라는 주제로 ‘나의 반쪽’이라는 곡을 만들게 되어 무척 기뻤다. 우리에게 통일이 힘찬 긍정적인 메시지로 다가올 수 있길 기원하며, '나의 반쪽'을 출품합니다.
[아티스트 소개]
강지민1집 '간직해줘'로 데뷔, 시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자신만의 매력으로 표현해내며 그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인터넷 팬카페 '강사모'로 3만 5천 명이 넘는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한국 가요계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 2011년 10월, 작사, 작곡 실력을 발휘한 2집 앨범과 함께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 2012년 9월, 어쿠스틱 기타 한 대와 그녀의 목소리만으로 구성된 2.5집 [리메이크 1] 앨범을 선보였다.
- 2013년 3월, 도서 '꿈꾸는 통기타 가수 강지민과 팬클럽'을 출간했다.
- 2013년 10월, 한층 더 세련되고 대중적인 자작곡들로 구성된 3집 앨범을 발매했다.
- 2015년 8월, 그녀의 음악적 관록이 빛나는 10곡의 자작곡으로 구성된 4집 앨범을 발매했다.
- 2016년 4월, 디지털 싱글 '제주여행' 발매를 통해 그녀의 제주도 사랑을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으로 노래했다.
- 2018년 11월, 디지털 싱글 '나의 반쪽, 통일을 염원하며'를 발매했다
- 이 외 2012년 1월부터 정기적인 소극장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루어가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