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미니 5집 'The Book of Us : Gravity' &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7월 15일 발매!
- DAY6, '끌어당기는 매력' 지닌 새 미니앨범 'The Book of Us : Gravity'로 컴백! 이번에도 '전곡 작사, 작곡 참여' DAY6만의 '개성+색깔' UP
- '모든 인연의 시작점' 노래한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청량한 사운드로 덧입혀진 DAY6 감성송!!
- 'K팝 대표 밴드' DAY6가 선물하는 올여름 추억의 한 페이지
DAY6가 7월 15일 다섯 번째 미니 앨범 'The Book of Us : Gravity'와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2015년 9월 데뷔한 DAY6는 지난해 6월부터 올 3월 앙코르 공연까지 첫 월드투어 'DAY6 1ST WORLD TOUR 'Youth''로 전 세계 24개 도시, 28회 공연을 성료하며 'K팝 대표 밴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2019년 DAY6의 첫 컴백을 알리는 새 미니앨범은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타이틀곡으로 지난해 12월 발매한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 후 7개월여만의 신보다.
DAY6 본연의 색깔을 입힌 음악들로 팬들의 마음속 깊은 울림을 선사한 DAY6가 새 앨범 'The Book of Us : Gravity'에서는 청춘의 순간들을 함께 써내려간다.
'The Book of Us : Gravity'는 다양한 장르와 새로운 시도가 담긴 앨범으로 사람들이 겪는 관계에 대한 이야기들을 DAY6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서로를 향한 이끌림에 대한 장면들을 노래하는가 하면 청춘의 이야기들을 페이지로 엮어낸 듯한 수록곡들도 귀를 매료시킨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를 비롯해 'For me', 'How to love', '돌아갈래요', '포장', 'Best Part'까지 총 6트랙이 수록된다.
DAY6는 데뷔 미니앨범 'The Day'를 시작으로 발매한 모든 앨범 수록곡들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한 바 있다. 이번에도 Young K를 비롯해 성진, Jae, 원필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더욱 깊어진 DAY6만의 음악을 들려준다.
2번 트랙에 포진한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인연의 시작점에서 상대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표현해주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서로가 함께해 나갈 모든 시간을 한 권의 책에 비유해 '지금 이 순간도 아름다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친근한 코드진행과 멜로디에 강력한 록사운드를 더해 DAY6만의 새롭고 매력적인 곡을 완성했다.
1번 트랙 'For me'는 80년대 록 사운드에 90년대 모던 록 코드라인이 결합된 트랙. 꿈과 다른 현실에 애써 외면하고 있던 자기 자신을 이제부터라도 좀 더 알아가고 사랑해야겠다는 내용을 "이젠 알아주고 싶어 여태 혼자 잘 해왔다고 말해 줄게 나에게"와 같은 가사로 노래한다.
3번 트랙 'How to love'는 "너무나 어려워 그 사랑이란 거 나도 해보고 싶어"라는 가사처럼 진정한 사랑을 시작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한 DAY6의 사랑 희망 송. 기존에 보여주던 록 사운드에서 벗어나 아기자기한 코드 진행, 모타운 사운드적인 악기 요소와 그루브의 차용이 특징이다.
4번 트랙 '돌아갈래요'는 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 멤버 전원이 보컬에 참여한 곡. 경쾌한 멜로디와 트랙이 어우러져 DAY6만의 청량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꿈과 희망으로 가득했던 겁 없는 어린아이 시절을 회상하며 그리워하는 마음을 건넨다. 곡을 듣는 모든 이들에게 있었던 어릴 적 추억들을 이끌어 내며 다시금 잊고 있던 꿈들을 떠올렸으면 하는 DAY6의 바람을 녹여냈다.
5번 트랙 '포장'은 DAY6의 감성 록 발라드 곡으로 들키고 싶지 않았던 연약한 감정이 들켜버린 순간에 대해 노래한다. 인트로부터 계속되는 일렉기타 연주와 후렴구에 터지는 보컬, 그리고 플랜져 이펙트가 더해져 강렬한 여운을 남기는 곡. DAY6의 진한 감성을 담은 목소리가 리스너의 마음속 깊이 자리 잡을 듯하다.
6번 트랙 'Best Part'는 모던 록과 하우스 장르가 결합된 신나는 트랙. 음악의 클라이맥스처럼 시간의 흐름 속 매번 바뀌는 순간들을 최선과 최고의 감동을 다해 살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매 앨범 자신들만의 서사를 차곡차곡 쌓으며 'K팝 대표 밴드'로 거듭난 DAY6. 마음을 끌어당기는 힘을 가진 메시지와 감수성으로 가득 채운 앨범 'The Book of Us : Gravity'로 함께 여름날 한 페이지를 채워 갈 준비를 마쳤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