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밤, 원위가 들려주는 밤하늘 이야기 “야행성”
실력파 밴드 원위(ONEWE), 두 번째 싱글 앨범 [2/4] 발매!
RBW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밴드 원위(ONEWE)가 두 번째 싱글 앨범 [2/4]를 발매했다.
앞서 발매한 데뷔 앨범 [1/4]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원위는 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로 구성된 5인조 실력파 밴드이다.
이번 [2/4]앨범 또한 연주는 물론 모든 음악적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전곡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실력파 뮤지션임과 동시에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하는 원위는 이번 앨범으로 전작과는 또 다른 매력들을 보여주며 기대감을 높이며 대중 앞에 섰다.
첫 번째 수록곡인 ‘내가 처음 만져본 강아지(Love ME)’는 멤버 용훈이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이자 RBW의 수장인 김도훈과 함께 작업한 곡으로 무서워하던 강아지를 처음 만져보던 날을 떠올리며 작사한 곡이다. 빈티지한 기타 사운드가 매력적인 Blues-Rock 장르의 곡이다.
두 번째 트랙 타이틀 곡 ‘야행성(Regulus)’은 멤버 강현이 ‘어린 왕자’에서 영감을 얻어 작사/작곡한 곡으로, 사전적인 의미를 가진 야행성과 별의 이름을 합쳐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소프트 락 장르의 통일성 있는 코드 진행에 조화를 이루는 독특하고 세련된 구성으로 원위만의 색을 담아낸 곡이다.
세 번째 트랙 ‘Feeling Good(2019 ver.)’은 원위(ONEWE)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더욱 발전된 보컬과 랩 파트, 더욱 강렬해진 기타 solo 등 그 동안 원위의 행보를 보여주는 듯하다.
이렇게 야행성(Regulus)(inst.)까지 포함하여 총 4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원위(ONEWE) 2nd Single Album은 원위의 또 다른 새로운 모습을 느낄 수 있다.
01. 내가 처음 만져본 강아지 (Love Me)
Lyrics by 용훈, CyA / Composed by 김도훈(RBW), 용훈, 강현 / Arranged by 김도훈(RBW), 전다운(RBW)
무섭기만 했던 강아지를 처음 만져보던 날, 그 충격과 느낌이 쉽사리 잊혀지지 않는다. 너무나 사랑스러워서도 돌아섰는데 보고 싶고, 꽉 안아주고 싶고, 살랑살랑 간지러운 그 마음을 직설적으로 표현했다. 짧은 다리로 통통 다가와, 내 앞에서 갸웃거리며 바라본다. 폭신한 하얀 털 끝이 손등을 부드럽게 스치는 그 느낌까지. 강아지 꼬리마냥 살랑살랑한 블루지한 기타 리프가 매력적인 곡이다.
02. 야행성 (Regulus)
Lyrics by 강현, CyA, 흔글 / Composed by 강현, CyA, 전다운(RBW) / Arranged by 전다운(RBW), 강현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에서 영감을 얻은 ‘야행성’은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과 별의 이름을 합쳐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다. 잔잔한 기타 선율에 울리는 느린 호흡의 보컬은 야행성으로 초대를 알린다. 어두운 밤 당신이 외롭지 않게 빛나는 몽환적인 가사와 후반부로 갈수록 선명하게 빌드업 되는 편곡은 한편의 드라마처럼 아름답게 표현되었다. 통일성 있는 코드진행에 조화를 이루는 독특하고 세련된 구성으로 원위(ONEWE)만의 색깔을 담아냈다. 감미로운 보컬에 그루비하지만 감성적인 랩까지 한데 어우러져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깊은 밤 당신을 야행성으로 데려다 줄 곡.
03. Feeling Good (2019 ver.)
Lyrics by 용훈, 강현, 하린, 동명, CyA / Composed by 용훈, 강현, 하린, 동명, CyA / Arranged by 전다운(RBW), 강현, 하린, CyA
원위(ONEWE)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잔뜩 느낄 수 있는 Feeling Good이 2019버전으로 돌아왔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생기는 기분 좋은 일들이 하나하나 잔뜩 나열되며, 마치 듣는 이에게 이 기분 좋은 일들이 일어나는 듯하다. 더욱 발전된 보컬과 랩 파트가 그 동안의 원위(ONEWE)의 행보를 보여주는 듯하다. JAZZ의 느낌이 나던 강현의 기타 사운드 역시, 가벼운 발걸음을 표현하듯 더 밝고 더 강렬한 사운드로 새로이 편곡되었다. 2016버전과 새로이 편곡된 2019버전으로 비교해 듣는 재미도 더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