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ip K' [시네마 걸 / Cinema Girl]
덴마크의 레게 뮤지션 '필립 케이(Philip K)'가 1 월 3 일, 신곡 "시네마 걸"을 발표한다. 2016 년 "지구에서 놀지마"를 필두로 "너와 함께면", "하늘을 보네" 등의 한국어 레게 음악을 선보이며 화제를 불러일으킨 필립은 '킹스턴 루디스카'의 노래 "모두 좋은 세상"에서 Sugar '석율'과 함께 같이 노래하며 콜라보레이션으로 참여한 바 있다.
'필립 케이'가 직접 작곡한 이번 신곡은 덴마크 레게 프로듀서 'Youngblood'가 함께 프로듀싱하며 매혹적인 멜로디에 모던한 감각을 더했다. 영문 가사는 덴마크 작사가 'Stig Geer'씨와 공동 작업을 하였고, 한국어 버전 작사는 "하늘을 보네"에서 함께 작업한 바 있는 '송은지'씨가 다시 참여하였다.
"시네마 걸"은 짝사랑에 관한 이야기이다. 영화관에서 자신에게 티켓을 판매 한 여직원과 사랑에 빠지게 된 이야기 속의 주인공. 그녀를 다시 만나고 싶어 같은 영화 티켓을 사러 또 한번 갔으나 그녀는 주인공을 외면하고, 다시 한 번 찾아갔을 때엔 아예 보이지 않는다. 그녀를 애타게 찾는 주인공은 말한다. 시네마 걸, 어디로 갔나? 난 알 수가 없지 이번 싱글도 예전과 같이 한글, 영어, 리믹스 버전으로 출시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