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비" 김태우와 이현승, 데이빗 포스터 헌정 앨범 [HITMAN PROJECT] 네번째 싱글 "Goodbye (굿바이)" 참여
세계적인 프로듀서 데이빗 포스터(David Foster)의 트리뷰트 앨범 [히트맨 프로젝트(HITMAN PROJECT)]의 네 번째 주자로 가수 김태우가 합류한다. 김태우의 참여로 한층 더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이번 데이빗 포스터 헌정 앨범은 뮤직큐브가 제작한 아시아 최초의 트리뷰트 앨범으로, 최고의 케이팝 프로듀서들과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대거 합류가 알려지며 기획 단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에일리 "My Grown Up Christmas List (Christmas Wish)", 이소라&영지의 "Hard to say I’m sorry (좋은사람만나서)", 바비킴 "I’m Alive (내가사는이유)” 에 이은 네 번째 앨범은 김태우의 "Goodbye (굿바이)" 이다. "사랑비"를 통해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 아티스트 김태우와 프로듀서 이현승의 조합으로 탄생한 "Goodbye (굿바이)"는 에어 서플라이(Air Supply)가 처음 불렀으며, 99년 제시카의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우리에게는 영화 '약속'의 OST로 더욱 잘 알려진 데이빗 포스터의 명곡 중 하나이다. "사랑비", "Cosmic Girl", "잊지말아요" 등 많은 히트곡들을 내면서 항상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프로듀서 이현승((ITOMY)와 시스타 효린의 "널 사랑하겠어" 편곡자이자 K Will "지금처럼" 을 만든 작곡가 장원규(ITOMY)가 "Goodbye"의 슬픈 멜로디를, 밝은 분위기의 그리움을 주는 미디엄 템포곡으로 편곡했으며, 최고의 아티스트 김태우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섬세한 가사가 더해져 원곡이 갖고 있던 애절함을 김태우만의 감성으로 표현해 냈다.
또한 "Goodbye"의 한글 버전은 활동으로 바쁜 시기에도 불구하고 김태우가 직접 가사 작업에 참여 하며 애정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원곡이 갖고 있었던 이별의 애절함을 담은 가사와는 다르게 사랑스러운 연인간의 달콤함을 담은 러브송으로 재해석 되었다. 특히 "너와 매일 함께 하는 시간에 제일 싫은게 우리 내일 만나자는 말" 이라는 표현을 통해 잠시라도 떨어지고 싶지 않은 연인간의 사랑이야기를 재치있게 담아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김태우만의 느낌으로 새롭게 탄생한 "Goodbye" 는 영화 '약속'의 OST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새로운 그리움을 갖게 해 주는 앨범이 될 것이다.
뮤직비디오는 MINIsTREE 오민감독이 A-POP을 통해 계속해서 보여주었던 그만의 트레이드 마크 '드로잉 아트워크(Drawing Artwork)'를 통해 완성되었다. 이전의 섬세한 붓 터치와 감성적인 분위기에서 이번에는 김태우의 시원한 보컬과 어울리는 새로운 소재를 이용해 이별 당시를 회상하며 담아두었던 그리움과 안타까움 등을 말끔하게 씻어내는 남자의 모습을 멋진 영상으로 연출해 냈다.
국내 최대의 작곡 작사가를 보유하고 있는 '뮤직큐브'가 한국 최고의 프로듀서들과 기획하고 구성한 데이빗 포스터 헌정앨범 '히트맨 프로젝트'는 에일리-황찬희, 이소라-영지-이승환, 그리고 바비킴-임현기-킹스턴루디스카, 김태우-이현승&장원규(ITOMY MUSICTAINMENT) 등 최고의 프로듀서와 아티스트의 라인업으로 앞으로도 대중들 곁에 계속해서 다가갈 예정이다.
히트맨 프로젝트 네 번째 싱글 "Good Bye"는 4월 19일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비롯해 iTunes를 통해 전 세계에서 동시에 발매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