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이게 무슨 일이야]
이게 무슨 일이야! B1A4(비원에이포) 미니 4집 앨범으로 화려한 컴백! 데뷔 앨범부터 지금까지 리더 진영을 필두로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꾸준하게 그들만의 음악을 만들어온 B1A4(비원에이포)! 발표하는 음반마다 천천히, 하지만 꾸준하게 작사, 작곡에 참여하여 B1A4(비원에이포)의 색을 더해 주고 있는 리더 진영과 새로운 무대와 발전된 음악성을 보여주겠다는 멤버들의 열정이 담겨 있는 이번 앨범은 타이틀 "이게 무슨 일이야"를 비롯해 "별빛의 노래", "Yesterday", "Good Love", "몇 번을" 등 B1A4(비원에이포)의 다채로운 보컬과 유니크한 색깔이 담긴 곡들로 구성되어 새로운 음악과 무대를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또한, 신진 디자이너 슬로우코스터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특별하게 제작된 하나뿐인 커스텀 무대 의상과 앨범 패키지는 획일적인 트렌드에서 벗어나 또 다른 즐거움을 보여줄 예정이며, 개성이 살아있는 유니크한 일러스트와 함께 B1A4(비원에이포) 멤버별 포토 스티커가 앨범에 수록되어 기다려준 팬들에게 소장 가치를 더해주는 앨범이 될 것이다.
앨범 제목이자 타이틀 곡인 "이게 무슨 일이야"는 B1A4(비원에이포)의 음악에 대한 또 다른 도전이 담겨 있다. 앨범의 전체 프로듀서이자 타이틀 곡 단독 작곡, 작사에 참여한 리더 진영의 독창적인 발상으로 탄생된 이 곡은 기존의 B1A4(비원에이포)의 색을 잃지 않으면서 팝과 힙합적인 요소, 그리고 락트로닉의 결합을 시도한 곡이다. 도입부의 평화로운 멜로디로 시작해 나레이션이 랩으로 이어지는 독특한 구성과 쉴 새 없이 바뀌는 곡의 전개가 유기적으로 어우러져 경쾌함과 다채로움을 선사한다. 특히, 후렴구의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쉽고 중독성 있는 가사가 리듬감 넘치는 사운드와 함께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이게 무슨 일이야" 뮤직비디오는 B1A4(비원에이포)의 개성 있는 스타일링과 Digipedi의 감각적이고 기괴발랄한 상상력이 더해져 B1A4(비원에이포)만의 차별화된 색다른 영상미를 선보인다. 또한, 이번 안무는 세계적인 안무가 Keone Madrid의 작품으로 더욱 화려하고 파워풀해진 B1A4(비원에이포)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으로 무대가 더욱 기대되는 곡이기도 하다.
"Beautiful Target", "This Time Is Over", "IF..." 등 수많은 곡에서 B1A4(비원에이포)와 오랜 호흡을 맞춰온 우리형과 내동생이 참여한 "별빛의 노래"는 어쿠스틱 하우스를 기반으로 몽환적인 기타와 계속되는 리듬의 변화가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웅장한 백업 코러스와 만나 한편의 판타지 애니매이션을 연상케 하는 곡으로 다섯 멤버들의 섬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Yesterday"는 B1A4(비원에이포)의 밝은 에너지가 어쿠스틱한 감성으로 표현된 R&B Pop곡으로 후렴부에 불후의 명곡으로 가창력을 인정받은 산들의 보컬이 돋보이며, 젋은 세대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감각적인 가사가 10대뿐만 아니라 20~30대의 감성을 자극한다. 리더 진영이 작사, 작곡하고 바로와 신우가 작사에 참여한 "Good Love"는 한국적인 멜로디가 가미된 R&B Soul곡으로 적절한 타이밍에 쏟아져 나오는 브라스가 수려한 사운드를 구성하며, 식어버린 사랑을 안타까워하는 감정을 은유적인 가사로 표현해 B1A4(비원에이포)의 성숙한 매력이 돋보인다. 마지막 트랙 "몇 번을"은 슬픈 피아노 선율과 절제된 리듬이 돋보이는 하우스 곡으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일렉 기타가 강렬한 랩과 어우러지며 헤어진 사랑에 대한 터질듯한 그리움을 표현한 곡이다. 매 발표하는 앨범마다 B1A4(비원에이포)만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단순한 아이돌이 아닌 뮤지션으로의 진화까지 꿈꾸며 그들만의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한발 한발 다가가고 있는 이들이 어떤 일들을 만들어내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을지 이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