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귀여운 능구렁이들 보셨나요?'
매 앨범 강렬한 음악적 변화로 주목 받고 있는 신예 보이그룹 '에이젝스(A-JAX)'가 새 싱글 앨범을 통해 눈과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 새로운 변신에 나선다. 이번 에이젝스의 3rd 싱글 앨범은 전체적으로 펑키록과 R&B튠을 내세운 세련된 사운드와 멜로디들로 풍성하게 채워졌다. 특히 3곡의 싱글 트랙 모두를 최근 떠오르고 있는 신예작곡가들과 손잡아 에이젝스만의 스타일로 구성한 것은 물론 멤버들의 한층 성장한 보컬과 조화를 여실히 느낄 수 있어 이번 싱글을 통해 에이젝스가 꾸준히 성장해 나가는 '진화형 그룹'의 면모를 가지고 있음을 확실히 증명하고 있다.
이번 싱글 타이틀 곡 "능구렁이 (Snake)"는 '소년 탐험대'로 변신한 에이젝스의 발랄하고 장난꾸러기 같은 매력은 물론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펼치는 '능구렁이'로 변신한 에이젝스 멤버들의 익살스럽지만 귀여운 매력들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마치 능구렁이처럼 대중들의 마음 속을 파고들 에이젝스의 이번 싱글에 음악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작곡가 올빼미와 신예 작곡가 Roydo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경쾌하고 그루브 넘치는 드럼비트와 심플한 기타라인, 그리고 펑키한 베이스 연주가 돋보이는 '펑키 록' 장르의 곡이다. 풋풋한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현실감 넘치는 스토리로 풀어낸 가사는 약간의 코믹 요소를 더해져 재미있는 스토리를 풀어내고, 곡 후반부 랩 메이킹에는 멤버 형곤이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이어지는 엔딩에서는 기존 곡들 과는 전혀 다른 전개로 강렬한 슬랩 베이스와 에이젝스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은 대미를 장식하고 있다.
1번 트랙 "능구렁이". 싱글 타이틀곡으로 낙점 된 "능구렁이"는 작곡가 올빼미와 신예 작곡가 Roydo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경쾌하고 그루브 넘치는 드럼비트와 심플한 기타라인, 그리고 펑키한 베이스 연주가 돋보이는 ‘펑키 록’ 장르의 곡이다. 풋풋한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현실감 넘치는 스토리로 풀어낸 가사는 약간의 코믹 요소를 더해져 재미있는 스토리를 풀어내고, 곡 후반부 랩 메이킹에는 멤버 형곤이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이어지는 엔딩에서는 기존 곡들 과는 전혀 다른 전개로 강렬한 슬랩 베이스와 에이젝스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은 대미를 장식하고 있다.
2번 트랙 "It Girl". 코다쿠미, 악동뮤지션 등과 작업하며 이름을 알린 작곡가 데니스 서와 신승익이 함께 작업한 "It girl"은 어쿠스틱한 비트와 편곡을 베이스로 한 세련된 멜로디와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첫 눈에 반한 여자에게 적극 구애를 하는 남자의 모습을 '날 거부 하진 못해', '어차피 넌 날 따라 올 거잖아' 등 직설적으로 표현한 가사는 자신감 넘치면서 매력적인 남자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다.
3번 트랙 "같이 있을까 (Stay with me)". 이번 싱글에서 사랑스러운 트랙인 '같이 있을까'는 펑키함과 부드러움이 조화된 사운드의 미디움 템포 곡으로. 랩퍼 '케이케이(KK)'가 랩 메이킹을 도맡으며 곡의 완성도를 더욱 살려냈다. 장난스러운 말투로 혼자 두지 말라고 조르는 남자들의 '흑심'을 표현한 내용의 가사는 에이젝스의 소년다운 보이스와 만나며 한층 귀엽고 사랑스럽게 느껴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