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pDogg' Single Album [Anniversary]
탑독 데뷔 1주년 기념 앨범 [Anniversary] 팬들에게 선사! '탑독(ToppDogg)' 이 데뷔 1주년 기념 싱글 앨범 [Anniversary]를 발표했다. 2013년 10월 24일 [Dogg's Out] 앨범으로 데뷔 후 누구보다 숨가쁘게 활동해온 탑독은 1년 동안 6장의 미니앨범을 내놓으며, 올 한해 가요계의 가장 바쁘고 Hot한 신인 아이돌로 급부상 중이다. 데뷔 1주년을 맞이하여 발매한 [Anniversary]는 한해 동안 뜨거운 사랑을 보내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탑독이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담긴 선물 앨범이다.
타이틀곡 "애니(Annie)" 는 90년대를 풍미했던 뉴잭스윙 장르를 세련되게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이며, 이번 탑독의 컨셉 또한 90년대 뉴잭스윙의 선구자라고 불리는 엠시해머와 바닐라아이스를 모티브로 멤버들의 패션, 헤어, 안무, 무대 연출까지 모두 90년대 미국 음악시장의 유행을 구현하여, 20~30대에게는 옛 추억을 되살리고, 10대에겐 현재 가요계에 없는 신선함으로 다가가고자 했다.
"애니(Annie)"
"애니(Annie)"는 Anniversary의 줄임말로, 탑독 데뷔 1주년을 기념한 곡이다. 팬들에 대한 마음을 사랑하는 연인에 빗대어 쓴 가사가 특징이며, 뉴잭스윙 특유의 리듬에 Urban한 기타, 건반 사운드를 가미하여 90년대 유행하던 뉴잭스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또 메인 의상 컨셉으로, 엠씨해머와 바닐라아이스의 느낌을 패러디하여 한층 재미를 더했다. .... ....